UPDATED. 2024-03-29 09:25 (금)
 실시간뉴스
6월의 영화 소개
6월의 영화 소개
  • 송혜란 기자
  • 승인 2019.06.08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생충>

눈을 가린 송강호, 이선균, 조여정, 최우식으로 추측되는 인물들. 그리고 잔디밭 위에 덩그러니 놓인 창백한 여자 다리. 영화 <기생충>은 포스터만으로도 묘한 상상력을 불러일으킨다. 영화 제목인 ‘기생충’은 과연 무엇을 뜻하는지에 대해서도 말이다. 이는 시나리오를 쓰고 연출까지 맡은 이가 봉준호 감독이기 때문이다. <플란다스의 개>, <살인의 추억>, <괴물>, <마더>, <설국열차>, <옥자> 등을 통해 통념을 깨는 동시에 혀를 찌르는 상상력으로 영화적 재미를 선사해 온 그는 이제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에 빛나는 거장으로 떠올랐다. <기생충>은 그의 새로운 가족희비극이다. 서로 만날 일 없을 것 같던 극과 극 가족의 이야기를 통해 예측불허의 웃음과 긴장감을 선보이는데…. 무능력하지만 태평한 남편 ‘기택’과 박력 넘치는 아내 ‘충숙’ 그리고 유능한 CEO 남편 ‘박사장’과 애교 넘치는 아내 ‘연교’. 각기 다른 매력의 두 부부가 보여줄 케미가 기대를 모은다. 송강호, 박소담과 이선균, 정지소 간 부녀 케미도 관람 포인트. 현시대에 대한 날카로운 통찰까지 담은 이 영화가 과연 많은 이들의 공감을 자아낼 수 있을까.

감독 봉준호 출연 송강호, 이선균, 조여정, 최우식, 박소담, 장혜진 개봉 5월 30일

 

*editor’s pick

 

<로켓맨>

<라라랜드>, <보헤미안 랩소디>의 명성을 이을 음악 영화로 주목받는 작품. 영화는 전 세계가 사랑한 팝의 아이콘 ‘엘튼 존’의 환상적인 음악과 열광적인 무대, 드라마틱한 인생을 그린다. 주연은 <킹스맨> 시리즈의 흥행 주역이자 할리우드 스타 태런 에저튼이 맡았다.

감독 덱스터 플레처
출연 태런 에저튼, 리차드 매든, 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 제이미 벨
개봉 6월 5일

<엑스맨: 다크 피닉스>

<엑스맨> 시리즈의 피날레를 장식할 ‘다크 피닉스’. 기존 <엑스맨> 시리즈는 물론 <미스터&미세스 스미스>, <데드풀> 등을 흥행시킨 사이먼 킨버그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기대를 모은다. 특히 이번 영화에는 제니퍼 로렌스는 물론 제시카 차스테인이 새롭게 합류한다.

감독 사이먼 킨버그
출연 제임스 맥어보이, 마이클 패스벤더, 제니퍼 로렌스, 니콜라스 홀트, 소피 터너, 타이 쉐리던, 에반 피터스, 제시카 차스테인
개봉 6월 5일

<맨 인 블랙: 인터내셔널>

최악의 위기에 직면한 지구를 구할 유일한 조직 MIB 내부에 스파이가 있음이 알려지면서 에이스 요원 H와 신참 요원 M 콤비가 뭉치게 되는 SF 블록버스터. 마블 영화 ‘토르’ 캐릭터로 많은 사랑을 받은 배우 크리스 헴스워스가 화려한 컴백을 알린다. <어벤져스> 이후 다시 보게 될 훈남!

감독 F. 게리 그레이
출연 크리스 헴스워스, 테사 톰슨
개봉 6월 예정

<롱 리브 더 킹: 목포 영웅>

배우 진선규가 <범죄도시> 이후 오랜만에 악역으로 돌아왔다. 상대 배우 김래원에 대적하는 목포 악당으로 강렬한 존재감을 발휘할 예정이다. 영화는 우연한 사건으로 시민 영웅이 된 거대 조직 보스 ‘장세출’이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해 세상을 바꾸고자 펼치는 통쾌한 역전극을 그린다.

감독 강윤성
출연 김래원, 원진아, 진선규, 최귀화
개봉 6월 예정

<어린 의뢰인>

“제가 동생을 죽였어요.” 10세 소녀가 충격 자백을 하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 영화는 숱한 의문으로 주목을 끈다. 거기에 스톡홀름 증후군이라는 소제까지. 영화가 이 소제를 어떻게 풀어나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감독 장규성
출연 이동휘, 유선, 최명빈, 이주원
개봉 5월 22일

[Queen 송혜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