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위를 건강하게 하는 매스틱검, 간편하게 섭취 가능한 ‘매스틱 분말 스틱’ 제안
위를 건강하게 하는 매스틱검, 간편하게 섭취 가능한 ‘매스틱 분말 스틱’ 제안
  • 강동현 기자
  • 승인 2019.06.07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리스인들의 건강지킴이로 5000년 전부터 선택 받은 매스틱의 효능이 최근 언론에서 다시 한번 언급되면서 소비자들의 관심 또한 급증했다. 매스틱검은 세계 3대 천연 항생물질 중 하나로 매스틱나무에서 추출되는 수액이 마치 눈물과 비슷해 ‘신의 눈물’이라고도 불리운다.

매스틱은 1년에 단 한 번 채취 가능하며 한 그루의 나무에서 채집할 수 있는 양 또한 극소량이기에 예로부터 귀한 천연물질로 취급되었다. 그리스인들은 매스틱검을 상복부 불쾌감이나 위궤양, 소화불량 등의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해 민간요법으로 사용해왔으며, 검처럼 굳은 수액을 씹었다 뱉는 방식으로 위장 건강을 지켰다고 한다. 이후 매스틱의 효능에 대한 학자들의 관심 또한 증가하여 많은 논문이 나오기 시작했다. 

2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를 수상한 네이처드림의 관계자는 “네이처드림이 100% 그리스 키오스산 ‘매스틱 분말 스틱’을 출시했다”며, “위생적으로 보관 및 휴대하여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분말 스틱 타입으로 영양소 파괴 또한 최소화했다”고 전했다.

매스틱은 매스틱 속 식이섬유들이 위장 점막을 덮어 보호하므로 위 자극을 감소시키게 되고, 염증분비물질인 히스타민 생성 또한 감소시켜 위산 균형을 유지하도록 돕는다. 이에 위 관련 질환을 예방하는 데에도 효과적이며, 항염과 항생작용에도 그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다만, 현재까지 알려진 매스틱에 관한 부작용은 없지만, 식물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설사나 배탈 등을 발생시킬 수 있으므로 전문 의료진과의 상의 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한편, 네이처드림은 최근 장 케어에 도움을 주는 ‘프리바이오틱스’와 엄청난 인기를 끈 ‘크릴오일’에 이은 ‘크릴오일 골드’를 출시하며 건강을 위한 신제품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

하루 한 포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매스틱 분말 또한 네이처드림 공식 홈페이지 및 각종 온라인 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