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50 (금)
 실시간뉴스
[그것이 알고싶다] 16살 여고생 집단성폭행 사망사건...과음 때문인가, 잔인한 게임 때문인가?
[그것이 알고싶다] 16살 여고생 집단성폭행 사망사건...과음 때문인가, 잔인한 게임 때문인가?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9.06.08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72회] 잔인한 게임
[그것이 알고싶다] 여고생 집단성폭해 사망 사건의 진실
[그것이 알고싶다] 여고생 집단성폭행 사망 사건의 진실


16살 여고생 집단성폭행 사망사건. 과음 때문인가, 잔인한 게임 때문인가?

이번 주 ‘그것이 알고 싶다’ ‘잔인한 게임’에서는, 전남 영광의 한 모텔에서 있었던 한수정(가명) 양의 집단성폭행 사망 사건의 진실을 추적한다.

‘(전화) 안 받으면 후회한다.’

-가해자 김 군(가명)이 보낸 음성 메시지

지난해 9월 13일, 한수정 양의 학교 선배였던 김 군(가명)과 같은 동네에 살던 박 군(가명)은 늦은 밤 음성 메시지로 수정 양을 불러내, 전남의 한 모텔에서 셋이서 술을 마셨다.

그리고 열여섯 살의 여고생 수정 양은 사망한 채 발견되었다. 발견 당시 수정 양의 하의는 반쯤 벗겨진 상태였다.

부검 결과 혈중 알코올 농도는 무려 0.405%였다. 또한 수정 양의 속옷에서 남성의 DNA가 발견되는 등 현장 또한 성폭행 의혹을 사기에 충분했다.

사건 당일은 평일 오후... 학교에서 수업중에 있어야 할 여고생이 왜 이런 모습으로 발견된 것일까?

김 군과 박 군은 검거된 후 진술에서 수정 양에게 술을 과하게 먹게 한 건 성관계를 맺으려는 목적에서였다고 말했다.

그러나 강간 치사 혐의에 대해서는 부인하기도 했다. 자신들은 과음한 한수정 양이 잠에 들자, 성관계 후 방에 남겨두고 나간 것이 전부라고 말했다. 

1심 재판부는 이들의 강간 치사 혐의에 대해 무죄를 선고했다. 사고가 일어날 것으로 예상하지 못했다는 가해자들의 진술을 받아들인 것이다.
 

그것이 알고싶다-하지만 1심결과 강간치사 무죄
그것이 알고싶다-하지만 1심결과 강간치사 무죄

그런데, 경찰 수사 결과 한수정 양이 사망 이전에도 비슷한 집단 성폭행 피해를 입었던 정황이 드러났다. 이날 사건 현장에 있었던 김 군은 두 번째에도 가해자가 되었다.

두 차례의 범죄 현장 모두에 속해있었던 가해자 김 군은, 피해자 수정 양의 주량에 대해 이미 알고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안 받으면 후회한다’는, 가해자들이 수정 양에게 전송한 메시지에는 무슨 의미가 담겨 있을까?

단순히 동네 선배들의 짓궂은 장난에 불과했던 것일까? 아니면 또 다른 범죄는 아니었을까? 그들은 정말로 수정 양이 사망에 이를 것이란 사실을 예상하지 못했을까?

 

그것이 알고 싶다-잔인한 게임
그것이 알고 싶다-잔인한 게임

예고편에서 가해자들이 영상을 찍고 옮기는 장면이 등장하는 가운데, 여고생 한수정 양이 주변으로부터 고립될 수밖에 없었던 정황은 무엇인지 궁금증을 더한다.

한편 [그것이 알고싶다] 1172회 ‘잔인한 게임-여고생 집단성폭행 사망사건’은 오늘(8일) 토요일밤의 진실찾기에 나선다. 오늘밤 SBS 11시10분 방송.

[Queen 박소이기자] 사진 SBS '그것이알고싶다' 방송 캡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