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15 (금)
 실시간뉴스
신들의 휴양지, 터키 안탈리아 해변에서 즐기는 여름 휴가
신들의 휴양지, 터키 안탈리아 해변에서 즐기는 여름 휴가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9.06.0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터키 안탈리아 해변
터키 안탈리아 해변


터키 안탈리아 해변이 세계 최고 청정 휴양지로 선정되었다.

터키문화관광부(Turkish Ministry of Culture and Tourism)는 터키의 대표 휴양지 중 하나인 ‘안탈리아(Antalya)’의 202개의 해변이 친환경 해변에만 주어지는 블루 플래그(Blue Flag)를 획득하며 단일 지역 대비 블루 플래그 최다 획득으로 세계 최고 청정 휴양지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더불어, 터키는 2019년 기준 블루 플래그 인증을 받은 463개의 해변 보유로 청정 해변 보유국 세계 3위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신들의 휴양지로 불리는 안탈리아는 터키 서남부 지중해 연안에 위치한 최대 휴양 도시로, 푸른 바다와 드높은 하늘, 새하얀 요트가 어우러진 그림 같은 도시이다. 유럽인들에게 이미 유명한 휴양지로 손꼽히며, 연중 300일 이상 해가 나고 연평균 기온이 21도, 겨울에도 평균 10도 이상을 유지하는 온화한 기후로 휴양지로서 최적의 자연 조건을 가지고 있다.

아름다운 해변을 따라 올인클루시브 서비스를 제공하는 5성급 호텔들이 줄지어 위치하며 수영, 윈드 서핑 등의 다양한 수상 스포츠와 골프를 즐기기 좋고, 더불어 로마시대의 유적과 오스만 시대의 건축 양식을 경험할 수 있어 휴양과 관광을 동시에 즐기고 싶은 여행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안탈리아는 이스탄불 경유를 통해 갈 수 있으며, 현재 국내에서 이스탄불까지는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 등 외에도 다양한 유럽 외항사의 항공편을 이용할 수 있다. 직항 편 기준 인천에서 이스탄불까지 약 11시간 30분 소요되며, 이스탄불에서 안탈리아 노선은 매일 15회 운행하며 약 1시간 20분 소요된다.

블루 플래그는 덴마크 코페하겐에 본부를 두고 있는 글로벌 비영리단체 환경교육재단(Foundation for Enviormental Education, FEE)이 해변의 안전과 환경, 수질 관리 부문 등 100여 가지 항목을 충족한 청정 해변에 수여하는 인증으로, 국제적 권위를 갖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완도군이 지난 4월 국내 첫 블루 플래그 인증을 받은 바 있다.

About Turkey

한편, 터키는 유럽과 아시아 대륙을 잇는 지중해에 위치해 보스포루스 해협을 기준으로 두 개의 대륙의 교차점에 위치해 있다. 매년 5천만 명 이상의 여행객이 터키를 방문하며, 터키는 다양한 문화와 기후가 교차하는 허브이자 수 세기 동안 문명의 다양성을 반영하는 역사, 아름다운 자연 경관, 그리고 미식 등의 풍부한 관광자원으로 매 순간 여행객을 감동시킨다. 또한, 터키는 전통과 현대의 문화가 만나 새롭게 재창조한 터키만의 독특한 예술 및 패션으로 쇼핑 및 색다른 즐거움을 찾는 전 세계 여행객의 사랑을 받고 있다.

[Queen 박소이기자] 사진 터키관광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