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21:15 (목)
 실시간뉴스
파주시, 신중년 ‘청소대행전문가 양성과정’ 프로그램 운영
파주시, 신중년 ‘청소대행전문가 양성과정’ 프로그램 운영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6.10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는 신중년의 인생 2모작을 위해 청소대행전문가 양성을 위한 취업지원 프로그램 참여자를 10일부터 20일까지 모집한다.

신중년 취업지원 프로그램은 청소대행전문가 양성과정으로 6월 24일부터 6월 28일까지 파주스타디움내에서 무료로 진행되며 ▲청소개론 ▲안전관리 ▲친환경세제와 청소 ▲바닥관리 ▲오피스청소 ▲건물미화관리 ▲기본소양교육 등 집단상담(15시간)과 실습(10시간)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실제 청소현장에서 겪게 될 각종 상황에서 교육생들이 신속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현장 실습도 포함하고 있어 새로운 직업에 대해 쉽게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자격은 파주시 거주 시민 만 50~70세 신중년 구직자로 ▲방문(파주시일자리센터/운정행정복지센터/문산행정복지센터) ▲이메일 ▲팩스로 신청하면 선발을 통해 교육을 받게 된다.

참가신청서 및 자세한 내용은 파주시홈페이지 또는 파주시 일자리정책과(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파주시는 교육 종료 후 수료생들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동행면접, 구인처 발굴 등 맞춤형 일자리서비스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고령화가 심화되고 베이비부머 세대의 본격 은퇴에 따라 노후준비를 위해선 무엇보다 재취업시장 진입이 중요한 시기로 안정적으로 경제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