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30 (목)
 실시간뉴스
[생활의 달인] 경주 횟밥 달인, 와일드 캠핑 최강달인…‘은둔식달’ 노원구 비빔국수 달인
[생활의 달인] 경주 횟밥 달인, 와일드 캠핑 최강달인…‘은둔식달’ 노원구 비빔국수 달인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06.10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 ‘생활의 달인’ 674회가 오늘(10일) 오후 방송된다.

오늘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 674회에서는 △경주 횟밥 달인(이국자씨) △와일드 캠핑 최강달인 2탄(김명기, 김우형, 한호준) △은둔식달 (서울 노원구 비빔국수 달인) 등이 소개된다.

◇ 경주 횟밥 달인

뜨거운 여름이 시작되면 저절로 생각나는 시원한 음식들! 많고 많은 메뉴가 존재하지만, 여기 집 나간 입맛도 돌아오게 하는 일등 공신이 있다! 바로 이국자 (여, 50세) 달인의 횟밥. 3대째 이어오고 있다는 이곳의 비밀은 특제 양념장에 있다고. 비법재료로 삶은 땅콩과 오디를 사용해 부드러운 단맛을 살렸단다. 여기에 오랜 내공이 담긴 숙성 회는 알로에로 맛을 내 남다른 식감을 자랑한다는데. 시간과 노력으로 역사를 지켜온 달인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 와일드 캠핑 최강달인 2탄

지난주 자타 공인 야생 최강자를 가리기 위해 시작된 와일드 캠핑 이야기! 이때껏 본 적 없는 새로운 생존기술을 공개한 만큼 많은 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고. 그런데, 지난주는 예고편에 불과했다!? 더욱 업그레이드된 노하우로 돌아온 김명기(남, 43세) 달인, 김우형(남, 43세) 달인 그리고 한호준(남, 46세) 달인. 이들 중 와일드 캠핑의 최강자는 과연 누구일까? 험난한 야생 생존기 그 두 번째 이야기를 만나보자.

◇ 은둔식달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 이번 주 은둔식달 잠행단이 찾아간 곳은? 서울 노원구에 위치한 작은 국숫집. 이곳에 여름만 되면 손님들의 발길을 붙잡는 메뉴가 있단다. 바로 달인 표 비빔국수! 그 비밀은 남다른 재료와 숙성방법을 이용한 비법 양념장에 있다는데. 갯가재와 흑토마토를 이용한 육수와 이것으로 남다른 맛을 낸다고. 최고의 맛을 위해 최상의 노력을 멈추지 않는다는 달인들의 노력이 공개된다.

수십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을 찾아 소개하는 SBS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5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활의 달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