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20 (금)
 실시간뉴스
동양강철그룹, 친환경에너지사업 진출
동양강철그룹, 친환경에너지사업 진출
  • 백준상
  • 승인 2010.11.18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루미늄 합금소재 전문기업인 동양강철그룹이 친환경 그린에너지 사업에 진출한다.

동양강철그룹은 영국의 세계적인 친환경 에너지 개발 전문기업인 제드팩토리(ZED Factory LTD.)와 손잡고 친환경 그린에너지 사업에 착수키로 했다. 이와 관련 박도봉 동양강철그룹 회장과 빌 던스터 제드팩토리 사장은 지난 16일 대전광역시 동양강철 본사에서 기술제휴 및 전략적 업무제휴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제드팩토리는 영국의 대표적인 친환경 제로에너지 건축 전문기업으로 영국에서 태양열 에너지, 풍력에너지, 에너지 재활용 등을 통해 상용 전력을 사용 총량과 이산화탄소 배출총량을 제로(Zero)화 한 대규모 ‘에코빌리지(Eco-Village)’를 조성했다. 2010년 상하이엑스포에서는 친환경 전시관을 건립, 운영한 바 있다

동양강철그룹은 모기업인 동양강철의 친환경 경량 알루미늄 소재 제조기술과 계열사인 현대알루미늄의 시공능력 등 사업능력을 기반으로 제드팩토리로부터 그린에너지 사업에 필요한 제품 및 건축기술을 제휴 받아 사업을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첫 단계로 충청남도청과의 제휴를 통해 충남 지역에 재활용에너지를 이용한 ‘농촌형 제로에너지 주택’과 ‘그린 테마타운’ 건축 시범사업을 시작으로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