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30 (금)
 실시간뉴스
<어비스> 한소희, 이성재 배신하며 각성 "여기서 나랑 같이 죽자"
<어비스> 한소희, 이성재 배신하며 각성 "여기서 나랑 같이 죽자"
  • 박유미 기자
  • 승인 2019.06.12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tvN ‘어비스’ 방송 화면 캡처
사진 : tvN ‘어비스’ 방송 화면 캡처

<어비스> 한소희가 안방극장에 시원한 사이다를 선사하며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한소희는 tvN 월화드라마 <어비스:영혼 소생 구슬>(이하 ‘어비스’)에서 ‘장희진’으로 분해 열연을 펼치고 있다. 때로는 가족에 대한 애틋함으로, 때로는 과거 어린 시절 학대 트라우마로 인한 공포에 서린 모습의 장희진으로 변신해 극의 긴장감을 배가 시키고 있다.

지난 11일 방송된 <어비스>에는 의붓아버지이자 연쇄 살인마인 오영철(이성재 분)의 악행을 온 힘을 다해 막는 장희진(한소희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앞서 희진은 엄마를 인질 삼아 협박하는 오영철에게 협력하는 모습으로 안방극장에 분노를 불러일으켰던 터.

이날 희진은 서지욱(권수현 분)을 통해 오영철의 계획을 알게 됐다. 다친 채 자신을 찾아온 서지욱이 어린 시절 죽은 줄로만 알았던 오빠 오태진이라는 사실을 알고 충격을 받은 희진은 이내 “엄마랑 내가 오빠 없던 사이에 어떤 일을 당했는지 아냐”며 울분을 토해냈다. 이후 지욱을 통해 오영철의 계획을 어렴풋이 눈치 챈 희진은 “그 인간이 뭘 노리는지 이제 알겠다. 내가 뭘 해야 하는지도”라며 차가운 모습을 보였다.

이후 희진은 단독 행동을 시작했다. 고세연(박보영 분)을 꾀어내는 등 다시 오영철에게 협력하는 듯한 모습 보였지만 이는 오영철을 잡기 위해 희진이 판 함정이었던 것. 희진은 고세연이 오영철의 조력자를 잡을 수 있게 도움은 물론, “세연 언니는 여기 안 온다. 그리고 내가 널 어비스로 살릴 일도 없다”며 오영철을 배신하는 모습으로 보는 이들에게 속 시원한 사이다를 안겼다.

특히, 어비스로 되살아나기 위해 자살하는 오영철의 모습에 “당신의 계획은 처음부터 잘못됐다. 백 번을 되살아나도 당신 모습은 바뀌지 않는다”며 비웃음과 함께 독설을 내뱉는가 하면, 살기 위해 발버둥 치는 오영철에게 “나랑 같이 여기서 죽자. 그게 모두를 위한 길이다”며 이를 악문 채 잡고 놓지 않는 희진의 모습에선 통쾌함은 물론, 안쓰러움까지 느끼게 했다.

[Queen 박유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