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진천군, 행안부 '국민디자인단 특별교부세 지원과제 공모' 선정
진천군, 행안부 '국민디자인단 특별교부세 지원과제 공모' 선정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6.12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2019 국민디자인단 과제 공모’에 ‘청소년 꿈 동아리 프로젝트’가 특별교부세 지원과제로 최종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지난 5월 국민디자인단 응모 과제 중 23개 자치단체를 1차 서비스디자이너 지원 과제 선정하고 현장심사를 실시해왔다.

진천군 포함한 18개 자치단체가 특별교부세 지원 최종과제로 선정돼 군은 특별교부세 5천만원을 확보했다.

군은 세종특별자치시를 제외한 충청권에서 유일하게 특별교부세 지원과제로 선정됐다.

진천군이 추진하고 있는 ‘청소년 꿈 동아리 프로젝트’는 가족기능 해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심리상담, 동아리활동을 통한 소질개발, 지역자원 연계 등을 통해 전인적 성장을 돕는 차별화된 정책이다.

군은 이 사업을 위해 지난 5월 서비스디자이너, 전문가, 주민, 공무원 등 11명으로 구성된 국민디자인단을 발족하고 국민참여형 상향식 정책모델을 개발해 추진해왔다.

이번 공모선정으로 지원받게 될 특별교부세 5천만원은 지원대상 청소년들을 위한 실습 기자재 및 공간 리모델링 등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특별교부세 지원을 계기로 상향식 정책개발 모델인 국민디자인단을 더욱 내실 있게 운영해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실질적인 사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