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양평군, 청년 유튜버(YouTuber)를 위한 크리에이터 특강 진행
양평군, 청년 유튜버(YouTuber)를 위한 크리에이터 특강 진행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6.13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은 지난 12일 군민회관에서 유튜브 구독자 42만 크리에이터 ‘애드머’와 MCN 전문 기업인 주식회사 트레져헌터 하채원 교육사업팀장을 초청하여 양평군민 약 350여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 1부에서는 유튜버 ‘애드머’가 크리에이터 멘토링을 실시했으며, 2부에서는 MCN산업의 이해를 위해 현재와 비전이라는 주제로 100분간 강의를 진행했다.

이인구 일자리경제과장은 “급격하게 변하는 미디어 환경에 발맞춰 1인 크리에이터 양성과 더불어 콘텐츠 분야 예비 창작자들을 위한 특강을 마련했다”며 “특강을 통해 군민들이 MCN 회사 구조에 대해 이해하고, 콘텐츠 기획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자리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양평군은 지역의 1인 크리에이터 창작자와 1인 방송 콘텐츠 제작에 관심있는 양평군민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육성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육성사업‘은 이번에 실시한 ‘크리에이터 특강’과 양평군 청년(만 18세 ~ 만 39세)을 대상으로 한 ‘청년!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교육(7주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청년!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는 이달 14일부터 26일까지 온라인접수로 진행되며, 경기도일자리재단 ‘잡아바’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능하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양평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