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8:05 (금)
 실시간뉴스
여름방학 맞이하는 대학생, 회복 시간 빠른 스마일라식 관심
여름방학 맞이하는 대학생, 회복 시간 빠른 스마일라식 관심
  • 이지은 기자
  • 승인 2019.06.14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시작되면서 바다, 계곡 등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올해 새내기 대학생이 된 이 모(20) 군 역시 안경을 벗고 편하게 친구들과 물놀이를 하고자 여름방학 기간 내 안과를 방문해서 시력교정술을 시도할 계획이다.

이처럼 최근 많은 대학생, 직장인들이 여유로운 여름방학이나 휴가철을 이용해 시력을 교정하고자 안과를 방문하고 있다. 시력 교정 수술은 전화, 인터넷 문의보다는 직접 안과를 찾아 라식, 라섹, 스마일라식 등 어떤 시력교정술이 자신에게 가장 안전하고 적합한지를 따져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특히 그 중에서도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수술은 ‘스마일라식’이다. 스마일라식은 라식, 라섹보다 각막 손상이 적고 회복 시간이 빠른 편이다. 특히 수술 다음 날부터 일상생활을 이어갈 수 있어 시간이 부족한 대학생,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높은 활용도를 보이고 있다.

기존 라식, 라섹 개념과는 다른 스마일라식 수술은 라식 수술의 10분의 1인 약 2mm정도의 국소 절개를 통해 각막실질부만을 교정하는 수술로 사용할 수 있다. 상당한 양의 각막을 절개하는 라식수술은 절개 부위가 치유되는 3~4일 간 일상생활이 제한되고, 안구건조증, 빛 번짐이 발생할 수 있지만 스마일라식은 이에 따른 제한이 적은 편이다.

최소한의 절개로 각막의 잔여량을 확보할 수 있는 스마일라식은 각막 손상이 적어 수술 다음 날 가벼운 세안, 샤워, 화장 등을 수술 이전과 동일하게 진행할 수 있으며, 부작용 걱정 또한 적어 최근 높은 사용률을 보이고 있다.

광주 스마일안과 조용윤 원장은 “라식, 스마일라식, 라섹 등의 시력교정술은 습하고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는 여름에는 수술 시 세균이 감염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며 “하지만 시력교정술은 계절의 영향을 받지 않는 수술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시력교정수술은 환자의 눈 상태와 직업 등 활동 여건에 따른 적합한 수술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특히 수술 전에는 철저하고 꼼꼼한 검사를 통해 정확히 자신의 상태를 진단 후 알맞은 수술 방법과 계획을 세울 수 있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