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3:05 (금)
 실시간뉴스
[TV동물농장] 똑똑한 돼지 복남이와 반려견 솜이, 새 둥지의 비밀, 돌아온 고양이 ‘막내’
[TV동물농장] 똑똑한 돼지 복남이와 반려견 솜이, 새 둥지의 비밀, 돌아온 고양이 ‘막내’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06.16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16일) 오전 SBS 'TV 동물농장' 922회에서는 △이렇게 똑똑해도 돼? 돼지! 복남이 & 질투쟁이 솜이△ 새 둥지의 비밀 △막내가 돌아왔다 등이 방송된다.

‘이렇게 똑똑해도 돼? 돼지, 복남이 & 질투쟁이 솜이’ 편에서는 미니피그 복남이와 집안 터주대감 견공 ‘솜이’의  뺏고 뺏기는 눈치 싸움이 방송된다. 원조 개인기 부자 ‘솜이’와 굴러들어온 개인기 신동 복남이‘ 과연 이 대결의 승자는 누가 될까.

‘새 둥지의 비밀’ 편에서는 사람 눈엔 너무 이상하지만 새들에겐 전혀 이상하지 않다는 새들만의 집짓기가 소개된다. 새가 둥지를 짓는 장소에는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을까?

‘막내가 돌아왔다’ 편에서는 생후 15일된 새끼들을 숨기고 종적을 감췄던 하반신 마비 어미고양이 ‘막내’가 다시 모습을 드러냈다. 힘든 재활 치료 끝에 새로운 보금자리가 생겼다는데. 과연 ‘막내’는 잘 적응할 수 있을 것인가?

△ 이렇게 똑똑해도 돼? 돼지! 복남이 & 질투쟁이 솜이

똑똑한 막내 덕분에 밥 한술 안 먹어도 배가 부르다는 제보자 ‘성필씨’. 세 마리의 반려견들을 제치고 ‘성필씨’의 자랑거리가 된 녀석은 바로 태어난 지 고작 백일밖에 안 된 미니피그 ‘복남이’다. 이름을 부르면 한달음에 달려오는 건 기본, 하나를 가르치면 열을 아는 ‘복남이’는 이 집의 터줏대감 견공 ‘솜이’를 보고 배우며 순식간에 온 가족의 사랑을 독차지해버렸다고. 개인기라면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던 견공 ‘솜이’가 ‘복남이’에게 빼앗긴 관심을 되찾기 위해 최후의 방법을 택했다는데. 과연 이 대결의 승자는 누가 될까.

△ 새 둥지의 비밀

TV동물농장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기획, ‘새 둥지의 비밀’. 최근 약 한 달 사이, 전국팔도 가리지 않고, 다양한 새들이 기상천외한 곳에 둥지를 틀었다는 제보가 급증했는데. 이들이 선택한 장소에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는지를 밝혀내기 위해 TV동물농장이 직접 나섰다. 아찔한 높이의 크레인. 안전모 및 우체통 안에 둥지를 튼 새부터. 사람 북적북적한 한 대학교 강의실에 침투한 녀석들. 그리고 이전에 방문한 장소를 다시 찾아온 새들까지. 뿐만 아니라 천연기념물의 감동적인 이소과정도 담겨있다고. 사람들에겐 너무 이상하지만, 새들에겐 전혀 이상하지 않다는 그들만의 집짓기, 새 둥지의 비밀을 공개한다.

△ 막내가 돌아왔다

한달 전, 하반신이 마비된 채 생후 15일 된 새끼들을 높은 언덕 위에 올려두고 사라졌던 어미 고양이 ‘막내’ 평소 밥을 챙겨주었던 주인 부부의 따뜻한 관심 덕분에 차갑게 식어갈 뻔한 새끼들과 사라진 ‘막내’는 무사히 구조될 수 있었는데. 곧바로 시행된 긴급 수술로 현재는 하반신 재활 치료를 받으며 지내고 있다는 ‘막내’. 다행히도 빠른 회복세를 보이며 곧 부부의 집으로 돌아갈 채비 중이라고. 눈앞에 새끼를 보고도 선뜻 품지 못하고, 더 깊은 어둠 속으로 들어갔었던 녀석에게 찾아온 새로운 보금자리. 과연 ‘막내’는 새로운 환경에 잘 적응할 수 있을까?

신동엽, 정선희, 장예원, 토니안이 공동 진행하는 SBS 'TV 동물농장'은 매주 일요일 오전 9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TV 동물농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