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6:20 (토)
 실시간뉴스
한국 'U-20 월드컵' 준우승... 이강인 골든볼 "최선 다했기에 후회하지 않는다"[일문일답]
한국 'U-20 월드컵' 준우승... 이강인 골든볼 "최선 다했기에 후회하지 않는다"[일문일답]
  • 최수연 기자
  • 승인 2019.06.16 0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U-20 월드컵' 준우승... 이강인 골든볼 수상 "최선 다했기에 후회하지 않는다"
한국 'U-20 월드컵' 준우승... 이강인 골든볼 수상 "최선 다했기에 후회하지 않는다"

한국이 FIFA 'U-20 월드컵' 결승전에서 준우승에 머물렀다.

정정용 감독이 이끄는 U-20 대표팀은 16일 오전(한국시간) 폴란드 우치 스타디움에서 열린 우크라이나와의 '2019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결승전에서 1-3으로 역전패했다. 선제골을 뽑으면서 기분 좋게 출발했으나 이후 3골을 내리 내주며 석패했다.

그러나 이강인이 MVP 격인 골든볼을 수상한 것을 포함, 한국 남자축구 사상 처음으로 FIFA 주관 대회 결승진출이라는 새 역사를 쓴 대표팀은 아쉽지만 잘 싸웠다.

경기 후 정정용 감독은 "더 멋있는 피날레가 될 수 있었는데 마무리가 아쉽기는 하다. 하지만 많은 이들에게 감사한 결과가 나왔다. 최선을 다했으니 만족한다"면서 "단언컨대, 이번 대회에 참가했던 선수들이 소속팀에 돌아가면 한 단계 이상 업그레이드돼 있었을 것"이라고 전했다.

대회 후 '골든볼'을 수상한 이강인은 이날 결승전에서도 에이스다운 활약상을 선보였다. 경기 시작과 동시에 PK 선제골을 넣은 것은 물론 대다수의 선수들이 지쳐 있는 상황에서도 홀로 고군분투, 끝까지 팀의 기둥 역할을 했다.

이강인은 경기 후 믹스트존에서 만나 "울지 않았다. 최선을 다했기에 후회 없다"면서 "우승을 하지 못했다는 것은 아쉽지만 형들과 너무 좋은 추억을 만들었다. 행복한 대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다음은 이강인과 나눈 일문일답이다.

-대회를 마친 소감은. 
▶정말 좋은 대회였다. 첫날부터 마지막 날까지 좋은 추억을 남겼다. 너무 감사하다. 다음에도 이렇게 좋은 대회에 나설 수 있었으면 좋겠다.

-아쉬운 표정이 역력했다. 
▶솔직히 할 말이 별로 없다. 형들도 나도 우승이 목표였는데, 그 목표를 이루지 못했으니 기분이 좋지 않은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정말 열심히 뛰었고 최선도 다했다. 후회는 하나도 남지 않고 형들에게도 감사한 마음뿐이다.

-골든볼을 받았다. 
▶형들 덕분이다. 팀원 모두가 나에게 잘해줬고 경기장에서 하나가 돼 열심히 뛰어줬기 때문에 내가 받은 골든볼이 아니라 팀이 받은 골든볼이라 생각한다. 이것이 있기에 나도 형들도 기분 좋게 한국에 갈 수 있을 것 같다. 이제 각자 소속팀에서 열심히 하다가 또 모여서 좋은 추억을 다시 만들 수 있었으면 좋겠다.

-졌는데 수상자로 호명돼 놀랐다. 
▶개인적으로 골든볼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았기에 큰 느낌은 없다. 다른 것보다 후회 없이 뛰었다는 게 내가 가장 잘한 일인 것 같다.

-끝나고 동료들과 무슨 말을 했는가. 
▶라커룸에 들어가니 힘든 게 느껴지더라. 그동안 너무 열심히 뛴 거 같다. 나도 형들에게, 형들도 나에게 수고 많이 했다고 인사했다. 코칭스태프, 한국에서 응원해주신 분들, 여기까지 와서 응원해주신 분들 너무 감사하게 생각한다. 준우승했지만 후회하지 않는다. 경기 전부터 형들과 절대 후회하지 않게 뛰자고 했다.

-선수들이 힘들어도 힘들다는 말을 하지 못했을 것 같다. 
▶솔직히 다들 많이 힘들었을 것이다. 그런데 형들 모두 힘들다는 내색을 한 번도 하지 않았다. 진짜 한팀이었다는 게 다른 것보다 감사하다. 대회 내내 행복했다. 좋은 대회에서 좋은 경험과 추억을 쌓으면서 결승까지 뛰었으나 너무 행복했다.

-한국에 들어가서 계획은. 
▶시즌 끝났으니 가족이랑 같이 신나게 놀고 다음 시즌 잘 준비하겠다.

[Queen 최수연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