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제7회 항공문학상 17일부터 공모, ‘항공’과 ‘사람’에 대한 꿈과 희망을 문학으로
제7회 항공문학상 17일부터 공모, ‘항공’과 ‘사람’에 대한 꿈과 희망을 문학으로
  • 전해영 기자
  • 승인 2019.06.17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항공산업 위상 제고와 항공문화 저변 확대를 위해 2013년부터 실시해온 ‘제7회 항공문학상’ 작품을 오는 17일 부터 공모한다고 정부는 밝혔다. ‘항공’과 ‘사람’을 주제로 하는 문학 공모전이다.

공모부문은 시, 소설, 수필 총 3개 부문으로, 작품접수는 6월 17일부터 8월 15일까지다. 참가 대상은 대한민국 국민으로 기성작가를 제외한 초등부, 중·고등부, 일반부(대학생 포함)로 모집한다.

다만 더 많은 공모자에게 수상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작품 접수는 부문 관계없이 1인당 1작품으로 한정하고, 중복 출품 또한 불가능하다.

항공문학상은 국토교통부와 한국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에어부산 및 한국문인협회가 후원하고, 한국항공협회가 주최하며, 총 44개의 우수 작품을 선정한다. 상금은 총 1700만원 규모이며, 부상으로는 각 후원 항공사에서 협찬하는 국제선·국내선 항공권 총 20매가 부여되고, 총 44명을 선발한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국토교통부 장관 상장과 500만 원의 상금 및 유럽 또는 미주 왕복항공권(2인)을 제공하고, 한국문인협회 입회자격도 주어진다.

향후 60일 간의 공모를 거친 후 부적격 여부(기성작가 등) 확인(9월), 1차 예심(10월), 2차 본심(11월), 최종 수상자 확정(12월) 후 12월 중 시상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작품 접수는 항공문학상 공모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만 신청이 가능하고,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를 통해 다채로운 항공 이야기와 각종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후 선정된 수상작은 작품집으로 발간해 항공 및 문학 유관 기관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Queen 전해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