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3:15 (토)
 실시간뉴스
진천군, 가족과 함께하는 4차 산업혁명 체험 ‘창의가족캠프’ 개최
진천군, 가족과 함께하는 4차 산업혁명 체험 ‘창의가족캠프’ 개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6.17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창의융합 인재양성을 위해 진천군이 주최하고 우석대학교가 주관하는 ‘2019 글로벌 꿈나무 창의가족캠프’가 다음달 20일 우석대학교 진천캠퍼스에서 개최된다.

창의가족캠프는 4차 산업혁명 교육에 대한 이해 및 동기부여, 소통의 장을 제공하고자 마련한 행사로서, 해당 교육을 처음 접해보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쉽고 흥미로운 주제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캠프는 △3D펜으로 만드는 책갈피 △태양광 에너지와 자동차 만들기 △인공지능과 SW코딩 △VR(가상현실)과 AR(증강현실) △무인이동체와 드론 알아보기 등 총 5가지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캠프 참가비는 무료다.

창의가족캠프는 진천군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 학생 및 부모를 대상으로 자녀 1인과 부모 1인이 2인 1조가 되어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총 75가정(150명)을 창의공작소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캠프 참가신청은 오는 30일까지 2주 동안 창의공작소 홈페이지를 통하여 할 수 있으며, 세부 프로그램 등 자세한 내용 또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창의공작소는 이번 창의가족캠프 외에도 7~8월중 3D프린팅 자격증 과정 및 여름방학 특강도 운영할 예정이어서 진천군 학생과 학부모의 기대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