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5:50 (금)
 실시간뉴스
안동시, 노인여가복지시설 쾌적한 환경조성에 적극 나서
안동시, 노인여가복지시설 쾌적한 환경조성에 적극 나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6.18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로당 맞춤형프로그램 요가교실

 

안동시가 어르신들의 여유로운 노후문화 생활을 위한 경로당 환경개선에 적극 나서고 있다.

날로 늘어나는 노인 인구에 적극 대응하고 노인여가복지시설인 경로당의 환경개선을 통해 더욱 쾌적하고 편리한 생활공간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노인 인구 증가에 따라 신규 설치가 요구되는 풍산읍 노리 석교마을경로당을 비롯해 신·증축 7개소에 7억 원의 예산을 지원했으며, 지붕 보수 및 화장실 환경개선 등 정비가 시급한 와룡면 감애2리 경로당 등 130개소에 대해서는 개·보수비 9억 원을 투입한다.

시설 노후화로 활용이 어려운 서후면복지회관은 주민자치프로그램과 연계해 복지회관과 경로당을 함께 활용할 수 있도록 16억 원을 투입해 신축공사를 시행하고 있다.
 
더욱 편리한 공동생활 공간을 확보해 어르신은 물론 시민 누구나가 이용할 수 있는 공동시설로 노인복지에서 시민복지로 한층 현대화된 시설을 완비해 주민화합과 소통의 장소로 경로당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또한 보다 실용적이며 효과적인 프로그램을 개발·지원으로 노후생활의 즐거움과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보다 많은 어르신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수시로 시설을 점검해 불편을 해소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노인복지증진 시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안동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