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5:10 (금)
 실시간뉴스
파주시, ‘꿈일터 구인구직 만남의 날’ 채용행사 성료
파주시, ‘꿈일터 구인구직 만남의 날’ 채용행사 성료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6.21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뜨거운 취업 열기 속 250여명 새로운 취업 기회 찾아

 

파주시는 지난 4월 25일 개최했던 ‘파주시 일자리 정보시장 박람회’ 후속 조치로 지난 6월 20일‘제3회 꿈일터 구인구직 만남의 날’채용행사를 파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코아스, 새롬패널(주) 등 15개 업체(직접12개,간접3개) 구인기업과 구직자 2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채용행사는 청년, 중장년, 여성, 시니어 등 모든 구직자를 위한 채용행사로 현장에서 원하는 기업체 인사담당자와 236건의 1:1 면접이 뜨거운 취업 열기 속에 진행됐다.

구직자를 위한 부대행사로 ▲구인업체 정보 ▲일자리 종합상담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 ▲이력서사진 무료촬영 ▲건강상담 ▲직업흥미검사 등 구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했고 솔라리움 및 프레디져 등 직업흥미검사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황태연 파주시 일자리정책과장은 “많은 분들이 구인구직 만남의 날 채용행사를 통해 새로운 취업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오늘과 같은 실효성 있는 소규모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일자리 미스매칭을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주시는 채용행사에서 취업에 성공하지 못한 구직자를 위해 취업상담, 동행면접,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파주시는 올해 4번의 ‘꿈일터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운영하며, 오는 10월 24일 파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내에서 전계층 대상 마지막 채용행사로 구직자와 기업체가 한자리에 모일 예정이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파주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