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8:25 (토)
 실시간뉴스
제천시와 충북지방경찰청 상생발전 업무협약식 개최
제천시와 충북지방경찰청 상생발전 업무협약식 개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6.21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청 수련원 운영지원과 지역상생발전 도모

 

제천시는 지난 21일 오전 제천시청 소회의실에서 충청북도지방경찰청(청장 남택화)과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청풍면에서 막바지 공사가 한창인 경찰청 수련원의 향후 원활한 운영 지원과 지역발전을 위한 동반자로써 양 기관의 발전과 공동번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협약식은 이상천 제천시장을 비롯한 시청 간부공무원 그리고 남택화 충청북도지방경찰장 및 신효섭 제천경찰서장 등 양측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지역생산 청정 식자재 및 농산물 구입 ▷인력 채용 시 지역인재 고용 일자리제공 ▷지역문화탐방 및 경제활성화 사업과 ▷지역화폐 모아 사용 등 지역경제 상생발전 지원 ▷수련원 운영을 위한 행․재정적인 업무협력 지원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등에 대하여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제천시와 충북지방경찰청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향후 양 기관이 서로 상생발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류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상천 시장은 "최근 경찰청 수련원의 무기계약 근로자 모집에서 제천의 인재 고용에 앞장 서 주신데 이어 금번 협약식을 계기로 다양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동반 협력에 나서주심에 감사드린다“며,“앞으로 경찰청 수련원과 지역발전 상생협력 방안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7년 4월 기공식을 가져 올 7월에 준공 예정인 경찰청 수련원은 완공되어 수련생들이 입교하게 되면 연간 15만 명의 방문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제천 지역경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제천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