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7:40 (금)
 실시간뉴스
[생활의 달인] 일본식 타르트(키베이커리), ‘은둔식달’ 국물떡볶이(6.25떡볶이)·쫄면(우리하우스)
[생활의 달인] 일본식 타르트(키베이커리), ‘은둔식달’ 국물떡볶이(6.25떡볶이)·쫄면(우리하우스)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06.24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24일) 오후 SBS ‘생활의 달인’ 676회차에서는 △일본식 타르트 달인(키베이커리 조병국) △은둔식달(국물 떡볶이 달인 '6.25떡볶이' 강억덕 & 쫄면 달인 '우리하우스' 고은정) △와일드 캠핑 최강 달인 4탄(김명기, 김우형, 한호준) 등이 소개된다.

◇ 일본식 타르트 달인 (키베이커리, 조병국 달인)

디저트 왕국 일본에서 제과 기술을 배워온 조병국 (남, 55세, 경력32년) 달인. 그는 수년간의 연구 끝에 자신만의 비법이 담긴 치즈 타르트를 완성했다는데. 타르트의 특제 필링은 달콤한 부드러움을 선사하고, 파이는 코코넛과 채소를 사용해 결이 살아있는 바삭한 식감을 자랑한다고. 진한 향이 입안 가득 맴도는 치즈 타르트는 당연히 불호 없는 맛일 터! 가장 맛있는 빵을 만들기 위해 오늘도 노력을 멈추지 않는다는 조병국 달인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일본 타르트 달인 조병국 달인이 운영하는 ‘키베이커리’는 서울 성동구 성수동1가 656-95에 있다.

◇ 은둔식달(국물떡볶이 달인 '6.25떡볶이' 강억덕 달인, 쫄면달인 '우리하우스' 고은정 달인)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 이번 주 은둔식달 잠행단이 첫 번째로 찾아간 곳은? 창원에 위치한 시장 골목. 손님으로 북새통인 이곳에서 너도나도 주문하는 메뉴는 바로 국물 가득한 떡볶이! 텁텁함 없이 깊고 개운한 맛이 일품이라는 달인표 떡볶이는 홍합과 새우, 공개 불가 재료를 우려낸 육수로 진한 중독성을 자랑한다는데. 과연 그 비밀은 무엇일까?

국물 떡볶이 달인 강억덕 달인이 운영하는 ‘6.25 떡볶이’는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동서북12길 16-23에 있다.

두 번째로 찾아간 곳은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분식집. 쫄면으로 사랑받고 있다는 이 집의 비결은 직접 만든 양념장에 있다고. 김치밥과 보리 새우로 맛을 내 고소한 맛이 일품이라는데. 최고의 맛을 위해 최상의 노력을 멈추지 않는다는 달인들의 노력이 공개된다.

쫄면 달인 고은정 달인이 운영하는 ‘우리하우스’는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9길 16에 있다.

◇ 와일드 캠핑 최강 달인 4탄 (김명기·김우형·한호준 달인)

지난주 다양한 생존기술과 화려한 캠핑 요리로 눈과 귀를 사로잡았던 3인의 최강 달인들. 그런데, 그것은 시작에 불과했다?! 고급 레스토랑 못지않은 메뉴부터 아직 공개하지 않은 달인만의 캠핑 노하우까지. 김명기(남, 43세) 달인, 김우형(남, 43세) 달인 그리고 한호준(남, 46세) 달인이 선보이는 진짜 야생 생존기. 끝나지 않은 와일드 캠핑 최강 달인 그 네 번째 이야기가 펼쳐진다.

‘와일드 캠핑 최강 달인 4탄’에서는 캠핑아일랜드(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마상로 79), 찬우네 육곳간(인천시 서구 경서로 28), 한스캠핑(경기도 부천시 부천로 309번길 15 세광빌딩 202호), 여울지 숲속 캠핑장(경기 김포시 하성면 오정동로 131-17) 등이 방송에 소개된다.

수십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을 찾아 소개하는 SBS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5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활의 달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