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2:25 (금)
 실시간뉴스
페북 코인 가짜 사이트 등장 ... "구매 시 25% 보너스 제공"
페북 코인 가짜 사이트 등장 ... "구매 시 25% 보너스 제공"
  • 김원근 기자
  • 승인 2019.06.25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 암호화폐 '리브라'의 공식 웹사이트(위)와 허위 웹사이트(아래)
페이스북 암호화폐 '리브라'의 공식 웹사이트(위)와 허위 웹사이트(아래)

 

25일 페이스북 암호화폐 '리브라'의 공식 웹사이트와 주소, 로고, 디자인까지 비슷한 허위 웹사이트에서 리브라의 사전 판매 광고가 등장해 피해가 예상된다.

리브라의 공식 웹사이트 주소는 Calibra.com이지만, 허위 웹사이트는 Calibra.com으로 영어 알파벳 아이(i)를 교묘하게 스페인어 알파벳 이(i)로 바꿨다.

더 큰 문제는 이 허위 웹사이트가 암호화폐 리브라의 사전판매를 광고하고 있다는 점이다. 웹사이트 우측 상단에 표시된 '리브라 암호화폐 사전판매'(Pre-Sale Libra Currency)에 접속하면 600리브라를 2이더리움(약 71만원)에, 8000리브라를 20이더리움(약 719만원)에 판매한다는 안내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사전 판매 구매시 25%의 보너스를 제공한다'는 홍보 문구와 '현재 93%의 프리세일이 완료됐다'는 허위 문구가 나온다.

그러나 페이스북은 암호화폐 리브라에 대한 판매 및 상장 계획을 공식적으로 발표하지 않은 상태다. 투자자는 허위 웹사이트에 개인정보나 암호화폐를 제공해서는 안 된다.

 

[Queen 김원근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