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3:20 (금)
 실시간뉴스
강진군여성단체, '2019 아나바다 나눔장터' 수익금 어려운 이웃에 기탁
강진군여성단체, '2019 아나바다 나눔장터' 수익금 어려운 이웃에 기탁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6.25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전봉덕)는 지난 19일 관내 어려운 이웃 8가구를 위문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4월 영랑문학제 기간중 운영하였던 아나바다 나눔 장터 수익금으로 진행되었다.

수익금은 관내 기관․단체 및 군청 공직자,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기증받은 물품과 음료 등을 영랑문학제 기간 중 판매하여 얻어진 것이다.

지난해 수익금은 인재육성장학금으로 기탁하였고, 올해는 차상위계층 가구를 위주로 직접 방문하자는 건의에 따라 장애인, 조손가구 등 이웃을 발굴하여 위문을 진행하였다. 강진군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은 이번 시작이 밑거름이 되어 위문활동이 지속적으로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입을 모았다.      
 
한편 강진군여성단체협의회는 8개 단체 1천 여 명의 회원으로 이루어져 있다. 지역 여성의 권익신장과 양성평등의식 증진 및 여성친화조시 조성에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여성단체로 다양한 사회활동을 통해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 봉사자로 역할 수행에 앞장서고 있다.

전봉덕 회장은 “앞으로 어려운 이웃 청소봉사, 각종 지역축제 음료봉사, 나눔장터  운영 등 봉사활동에 솔선수범하겠다. 수익 창출도 이끌고 어려운 이웃 위문 가구도 늘려나가 작은 역할이지만 지역발전을 위해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강진군여성단체협의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강진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