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15 (금)
 실시간뉴스
김해시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 노인스포츠지도사 양성과정 개강
김해시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 노인스포츠지도사 양성과정 개강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6.25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박경숙)에서는 다가올 초고령사회를 대비한 노인복지 전문인력을 양성을 위해 노인스포츠지도사양성과정 직업교육훈련과정 개강식을 6월26일(수) 여성센터 2층 1강의실에서 개최한다.

노인스포츠지도사 양성과정은 6월26일부터 10월25일까지 약 4개월간 선발된 20명의 직업훈련생들을 대상으로 한다.

보호가 필요한 노인인구 수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반면 현대사회의 가족구조 및 가치관의 변화로 노인부양의 기능이 약화되고 있어 노인전담 전문 인력을 양성하여 단순 보호와 케어 뿐 만 아니라 노인들의 신체적·정신적으로 여생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실기 위주의 차별화된 교육을 통해 노인레크리에이션지도사, 노인근력강화운동지도사 자격증 취득과 노인레크리에이션 강사 분야로 취업 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박경숙 센터장은 “다가올 초고령 사회를 대비하여 노인을 이해하고 돕는 전문 직종은 앞으로도 진로가 밝으며, 김해시도 계속적으로 고령인구가 증가 하고 있어 노인복지전문 인력 양성은 꼭 필요하다. 경력단절여성 및 구직여성들이 전문적인 직업교육훈련을 통해 노인복지전문가로서 새로운 진로를 찾을 수 있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김해시동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소셜 바이럴마케팅 취․ 창업과정 직업교육 훈련생도 6월24일부터 7월 26일까지 모집한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김해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