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22:10 (목)
 실시간뉴스
고양시, ‘찾아가는 협력 마을강사’ 통합 워크숍 개최
고양시, ‘찾아가는 협력 마을강사’ 통합 워크숍 개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6.27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과 학교의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상호 공감 및 발전방향 논의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난 25일 동양인재개발원에서 고양형 혁신교육사업의 일환으로 마을강사와 학교 교사 약 1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찾아가는 협력 마을강사 사업 통합 워크숍’을 개최했다.

2019년 신규사업으로 마을 강사 총132명을 발굴해 강사풀을 구축한데 이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워크숍은 마을강사의 역량강화 교육뿐만 아니라 학교 현장에서의 협력 주체인 교사와의 소통의 자리가 처음으로 마련돼 그 의미가 컸다.

워크숍은 1부 △고양형 혁신교육 철학 공유 △학교현장의 이해 및 협력수업을 위한 전략 △아동·청소년의 이해 및 효과적인 교수법 △안전교육 △성인지 감수성으로 학교현장에서 필요한 필수역량을 강화하는 교육 등을 진행했다.

2부 오후시간에는 음악분야 마을강사의 문화 공연으로 축제 분위기를 조성했고, 학교 교사와 함께 테이블에 둘러앉아 마을강사 역할을 논의하고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퍼실리테이션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현장에서 아이들과 직접 만나는 교사와 마을강사분들께서 고양형 혁신교육의 구심점 역할을 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하며, “고양시는 앞으로도 학생, 교사, 학부모가 어떤 교육을 원하는지 자유롭게 의견을 말하고 그것이 시정에 반영되는 마을교육공동체를 만들어 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는 지난 6월 고양형 혁신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를 공포해 제도적 장치를 마련한 후, ‘온마을 행복학교’, ‘지역연계 프로젝트 수업’, ‘공간혁신 프로젝트’ 등 고양시의 교육 인프라를 학교수업으로 연계하는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고양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