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9:00 (목)
 실시간뉴스
진천군,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경진대회 개최
진천군,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경진대회 개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6.28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은 주민자치 역량을 강화하고 주민자치위원 간 상호교류 및 화합을 위한 ‘진천군 주민자치위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28일 주민자치위원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천군 청소년수련원(초평면 소재)에서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주민자치위원의 실질적인 역할 정립 및 주민자치 발전을 위한 방향을 모색하고, 주민자치위원회 중심의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주민자치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그동안 주민자치 발전에 기여한 주민자치위원에 대한 유공자 표창과 홍성택 전국주민자치연합회 충북지부장을 초청해 주민자치 최근 동향 및 향후 발전방향에 대한 특강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또 참여 민주주의로의 주민자치의 의미와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사업’에서 제시하는 새로운 주민자치회 모델과 그 역할에 대해 논의하는 장을 마련했다.

이어 송영란 인구와 미래정책 연구원 전문 강사의 ‘저출산 극복을 위한 우리의 자세’라는 주제로 저출산의 원인과 위험성, 그리고 이에 대비해 주민자치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알아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특강 후에는 7개 읍·면 주민자치센터 수강생들이 1년 동안 배우고 익힌 난타, 댄싱북, 힐링교향합창단 등의 프로그램 경진대회가 이어지며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김천규 진천군 주민자치연합회장은 “주민자치의 발전을 위해서는 주민자치위원의 역량이 더욱 높아져야 한다”며 “이번 워크숍이 주민자치 발전을 위한 소양과 지식을 쌓고 위원들 간의 화합을 도모할 수 있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사업’은 주민의 관점에서 읍면동의 기능을 개선하고자 행정안전부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진천군은 자체 추진계획을 수립해 주민자치 기반 조성과 맞춤형 복지 제공을 위한 읍면 행정혁신을 추진할 예정이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