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3:55 (목)
 실시간뉴스
내셔널지오그래픽 ‘네이처스 오디세이(Nature’s Odyssey)’ 사진전...지구보존 메시지 전해
내셔널지오그래픽 ‘네이처스 오디세이(Nature’s Odyssey)’ 사진전...지구보존 메시지 전해
  • 박소이 기자
  • 승인 2019.06.28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9일부터 9월27일까지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맨디 바커 / 플라스틱 쓰레기로 만든 예술 /내셔널지오그래픽 제공]
[맨디 바커 / 플라스틱 쓰레기로 만든 예술 /내셔널지오그래픽 제공]

내셔널지오그래픽 ‘네이처스 오디세이(Nature’s Odyssey)’ 사진전이 열린다. 

지난 131년 동안 미지의 세계를 발견하고 탐험해온 내셔널지오그래픽이 6월 29일부터 9월 27일까지 지구 보존의 메시지를 담은 사진전, ‘네이처스 오디세이(Nature’s Odyssey)’를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내셔널지오그래픽 사진전에서는 지구와 자연의 위대함을 담은 사진, 영상 120여점과 미디어아트, 스페이스 헬멧 등이 공개된다.

전시회의 대표사진은 내셔널지오그래픽 사진작가 로비 숀(Robbie Shone)의 ‘오스트리아의 얼음 동굴’로 선정됐다. 해당 작품은 오스트리아의 베르펜벵 근처에 있는 얼음 동굴, ‘아이스코겔 홀레’ 내부의 거대한 얼음 동굴과 탐험가의 모습을 담았다. 탐험가의 모습은 해발 2,189m에 위치해 있는 거대한 자연의 빙하 앞에서 한없이 작아지는 인간의 모습을 보여준다.

이번 전시회에는 영국의 유명 사진작가 ‘맨디 바커(Mandy Barker)’의 작품 ‘플라스틱 쓰레기로 만든 예술’도 전시된다. 이 작품은 영국의 한 해변에서 모은 플라스틱 폐기물 500점으로 만들었으며, 지구를 오염시키는 플라스틱 쓰레기의 심각한 현실을 일깨워준다.

또한, 캐나다의 사진작가이자 영화 제작자이며 해양 생물학자로 유명한 폴 니클렌(Paul Nicklen)의 작품도 전시된다. 그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자연 사진가 중 한 명으로 올해의 BBC 야생동물 사진상 등 30여개 이상의 상을 수상했으며, 현재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사진작가로 활동하고 있다.

그 외 주요작품으로는 보자 이바노비치 (Boza Ivanovic)의 ‘생각하는 사자’ 및 앤드루 수요노(Andrew Suryono)의 ‘비야, 비야, 오지 말아라’ 등이 있다. 보자 이바노비치의 ‘생각하는 사자’는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동물원에 있는 사자의 모습을 담았다.

앤드루 수르요노의 ‘비야, 비야 오지 말아라’는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새끼 오랑우탄이 바나나 잎을 우산 삼아 비를 피하고 있는 모습을 포착했다.

개막전 미디어 행사에는 해리 해리스 주한 미국 대사, YBM 민선식 회장, 양재현 폭스네트웍스그룹 코리아 한국대표, 방송인 블레어 윌리엄스 등 각계 VIP들이 참석해 전시회의 시작을 알린다. 평소 환경에 관심이 많은 방송인 블레어가 오디오 가이드 영문 목소리 재능기부 및 행사 당일 도슨트까지 담당해 전시된 사진들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유할 예정이다.

전시회의 국문 오디오가이드는 배우 공효진이 목소리 재능기부를 하였으며, 전시회 수익금의 일부는 환경단체에 기부될 예정이다.

전시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전시회 홈페이지(https://ngphotoex.modoo.at/)에서 확인해 볼 수 있으며, 전시회 티켓은 인터파크, 하나티켓, YES24, 멜론티켓, 티몬, 위메프, 혹은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티켓 가격은 성인 15,000원, 초·중·고등학생 12,000원, 만 36개월 이상 유아는 10,000원이다. 

사진 내셔널지오그래픽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