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2:10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투데이] 군산은모래해물탕아구찜, 청계리상회, 백도삼교리동치미막국수, 반찬세끼 어디?
[생방송투데이] 군산은모래해물탕아구찜, 청계리상회, 백도삼교리동치미막국수, 반찬세끼 어디?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06.28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28일) SBS ‘생방송 투데이’ 2358회차 맛집으로는 △#맛스타그램-통큰 해물탕&찜(군산은모래해물탕아구찜) △인생 분식-할머니 국수(청계리상회) △보고 먹고 즐기고! 3GO-고성(백도삼교리동치미막국수) 등이 소개된다.

△‘#맛스타그램-바다를 그대 품 안에, 통 큰 해물탕&찜’ 편에서는 서울 서초구 방배동에 있는 해물탕&찜 맛집 ‘군산은모래해물탕아구찜’을 찾아간다.

‘군산은모래해물탕아구찜’은 문어, 낙지 등 모든 해산물을 인천항에서 주인이 직접 공수한다고 한다. 바다를 통째로 먹는 느낌을 맛볼 수 있는 이곳은 KBS '2TV생생정보', MBC '식객남녀-잘먹었습니다' JTBC '오늘 굿데이' 등에도 소개됐다. 생문어해물탕·찜 89,000원, 황제조가해신탕 79,000원, 낙지해물탕·찜 69,000원, 꽃게탕·찜 69,000원이다.

△인생 분식-고향을 추억하게 하는 할머니 국수‘ 편에서는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에 있는 40년된 국수집 ’청계리상회‘를 소개한다.

‘청계리상회’는 상호명은 청계리국수로 되어 있지만 사람들이 즐겨찾는 메뉴는 청계국수라고 한다. 메뉴표에는 ‘청계산 맑은 물로 40년간 오직 국수만 빚어오신 할머니표 맛난 국수집’이라고 쓰여져 있다. 잔치국수, 열무국수, 비빔국수 각각 5,000원, 콩국수, 계란말이 각각 7,000원이다.

△‘보고 먹고 즐기고! 3GO’ 편에서는 강원도 고성으로 여행을 떠난다. 이곳에서 백도삼교리동치미막국수, 하늬라벤더팜, OK다이브리조트 등을 둘러본다.

강원도 고성군 죽왕면에 위치한 ‘백도삼교리동치미막국수’는 고성 동치미 막국수 맛집으로 잘 알려져 있다. 막국수는 메밀함량이 많고 메밀 특유의 강한 냄새가 나지 않으면서 부드럽고 쫄깃쫄깃한 면발이 특징이다. 고성에서 직접 재배한 야채를 사용하여 담근 동치미 역시 일품이라고 한다. 수육과 함께 나오는 황태무침도 인기메뉴다.

동치미메밀막국수와 비빔메밀막구수 각각 8,000원, 한우육개장(하루 50그릇 판매) 10,000원, 수육 15,000원이다.

△‘우리 동네 반찬 가게’ 편에서는 인천 서구 금곡동에 위치한 ‘반찬세끼’를 소개한다. 맛과 건강 모두 잡은 엄마표 반찬 ‘반찬세끼’는 직접 조리한 반찬들과 분식류(떡볶이, 순대, 튀김류, 소떡 등)도 판매하고 있다.

한편 자세한 위치(주소)와 전화번호는 해당 방송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영아, 윤현진, 김선재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투데이’는 매주 월~금요일 오후 7시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방송 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