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1:20 (금)
 실시간뉴스
[생활의 달인] 소꼬리리조토달인 최홍일, 일본식타르트달인 조병국, 전주메밀국수달인 서천복
[생활의 달인] 소꼬리리조토달인 최홍일, 일본식타르트달인 조병국, 전주메밀국수달인 서천복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07.01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1일) 오후 SBS ‘생활의 달인’ 677회차에서는 △소꼬리 리소토 달인(어니스트식스티, 최홍일) △일본식 타르트 달인(키베이커리, 조병국) △골프채 피팅 달인(제이제이골프피팅샵, 김종진) △은둔식달-전주 메밀국수 달인(한양소바, 서천복) 등이 소개된다.

◇ 소꼬리 리소토 달인 : 최홍일 (남, 35세, 경력 15년)

어디서도 보지 못한 비주얼의 요리를 선보여 손님들로 북적이는 곳이 있다고 해서 찾아간 곳은 전라도 광주의 한 가게.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한식의 식재료로만 접해본 소꼬리를 양식으로 재해석해 만들어낸 일명 ‘소꼬리 리소토’ 다. 쇼킹한 비주얼에 한번 놀라고 그 맛을 보면 또 한번 놀라게 된다고 하니 이런 기발한 메뉴를 만들어낸 사람은 바로 최홍일 (남, 35세, 경력 15년) 달인. 요리의 메인이 되는 소꼬리는 호주산 고급 청정한우를 사용한다. 거기다 한우를 삶을 때 우리밀 빵과 그물버섯이 들어가고 달인의 비법으로 만들어낸 간장소스로 자작하게 졸여내면 이때껏 만나보지 못한 새로운 달인만의 메뉴가 탄생한다. 자신만의 아이디어로 양식에 승부수를 던지는 달인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소꼬리 리소토 달인 최홍일 셰프 운영하는 ‘어니스트식스티’는 광주광역시 남구 양림동에 있다. 영업시간 매일 11:30-21:30. 월요일 휴무. 추천메뉴로는 마마스딥디쉬피자(15,000원), 방콕마미미트볼스튜(15,000원)가 있다.

◇ 일본식 타르트 달인 : 조병국 (남, 55세, 경력32년)

지난번 방송(6월 24일) 이후 온라인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켰던 조병국 (남, 55세, 경력 32년) 달인의 치즈타르트. 당시 방송에 공개된 파이 반죽은 개암, 푸주, 코코넛 등 독특한 식재료들을 사용해 인고의 과정 끝에 구워내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었다. 하지만 정작 타르트의 화룡점정인 치즈 필링 만드는 과정이 나오지 않아 궁금증을 자아냈다. 그래서 준비한 2탄에서는 본격적으로 달인만의 비법 치즈 필링이 공개될 예정! 크림치즈와 커스터드를 비법 비율로 배합해 부드러움은 기본이고 살구를 사용해 풍미로 가득한 치즈 필링을 만들어낸다고 한다니 기대해도 좋다.
일본식 타르트 달인 조병국 달인이 운영하는 ‘키베이커리’는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있다. 영업시간 평일 09:30-19:30(빵 소진시 조기마감). 치즈타르트 외 추천메뉴로는 앙금빵, 치즈케이크, 식빵 등이 있다.

◇ 골프채 피팅 달인 : 김종진 (남, 45세, 경력 12년)

골퍼라면 누구나 한 번쯤 받는다는 피팅! 피팅만 잘 받아도 골퍼의 실력이 향상된다고 하니 누구에게 피팅을 받느냐에 따라 그 결과도 천차만별! 요즘 골퍼들 사이에서 유명세를 얻으며 떠오르는 피팅 마스터가 있었으니 바로 김종진 (남, 45세, 경력12년) 달인. 특히 달인은 전국에서 손꼽을 정도로 다양한 장비를 완비하고 있어 누구보다도 정밀하게 피팅을 해준다고 한다. 하지만 장비를 이용한 기술만 있다면 진정한 달인이 아니다! 골프선수 출신인 그는 골퍼의 스윙습관까지 완벽분석 후 피팅해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골퍼 맞춤형 골프채로 탈바꿈시켜준다고 한다. 자신의 분야에서 차별화된 노하우로 최정상에 오른 달인을 만나보자.
골프채 피팅 달인 김종진 씨가 운영하는 ‘제이제이골프피팅샵’은 인천 연수구 동춘동에 있다.

◇ 은둔식달-전주 메밀국수 달인 : 서천복(남, 50세, 경력 13년)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 ‘은둔식달’. 이번 주 은둔식달 잠행단이 찾아간 곳은 최근 전주에서 일명 ‘육수 맛집’ 으로 손꼽히며 호평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서천복(남, 50세, 경력 13년) 달인이 만들어낸 메밀국수는 그릇을 뚫고 나올 만큼의 푸짐한 면과 더불어 여느 메밀국수와는 차원이 다른 국물 맛이 압권이다. 가족들도 알려주지 않은 궁극의 비법으로 만들어낸 육수는 제작진의 오랜 설득 끝에 일부분만 공개하기로 결정! 무려 4가지 육수를 배합한 메밀국수의 육수는 야채 육수와 더불어 각종 해산물이 들어간 육수는 물론이고 달인의 비장의 무기인 숙성 꽃게 육수와 직접 만든 간장 육수까지 우려낸다고 한다. 마치 보약처럼 깊은 육수의 맛에 담긴 비밀은 무엇일까?
‘은둔식달’ 전주 메밀국수 달인 서천복 씨가 운영하는 ‘한양소바’는 전북 전주시 완산구 고사동에 있다. 대표메뉴인 메밀소바, 메밀온소바, 메밀비빔 각각 7,000원이다. 

한편 ‘생활의 달인’에 출연하는 맛집 등의 자세한 위치(주소)와 전화번호는 해당 방송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십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을 찾아 소개하는 SBS ‘생활의 달인’은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5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SBS 생활의 달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