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50 (금)
 실시간뉴스
[EBS 한국기행]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개성만점 낚싯배 만드는 ‘시골 달인’
[EBS 한국기행]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개성만점 낚싯배 만드는 ‘시골 달인’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07.03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한국기행 - 시골달인
EBS 한국기행 - 시골달인

오늘(3일) EBS 1TV ‘한국기행-시골달인’(기획 김민, 촬영 고민석, 구성 허수빈, 연출 남호우) 3부가 방송된다.

오랜 세월동안 성실한 반복을 거치다보면 평범한 우리는 누구나 ‘달인’의 경지에 이를 수 있다. 산과 계곡, 논밭과 바다를 삶의 배경으로 평생의 시간을 충실하게 지나오면서 고수로 거듭난 달인을 찾아 떠나는 기행. 각자의 자리에서 나만의 가치를 발굴해 낸 우리 주변 달인들의 이야기를 전달한다.

오늘(3일) ‘한국기행-시골달인’ 3부에서는 ‘나와라 만능 손’ 편이 소개된다.

EBS 한국기행 - 시골달인
EBS 한국기행 - 시골달인

한적하고 조용한 시골마을에 들려오는 요란한 소리. 호기심에 그 소리를 잠시 따라가 보면 여름 땡볕 아래 용광로 같은 열기를 내뿜고 있는 기상천외 아이디어로 무장한 발명의 달인을 만날 수 있다.

새로운 것을 만들고 도전하는 경험을 즐기는 그는 일명 크리에이터. 오늘은 그의 오랜 로망이었던 낚싯배를 만드는 날.

재료공수를 위해 보물창고로 달려간 그가 도착한 장소는 다름 아닌 고물상. 바람 빠진 짐볼을 발견하곤 뛸 듯이 기뻐하는데 과연 짐볼로 어떻게 배를 만들겠다는 것일까.

뚝딱뚝딱 요란한 움직임이 반복되길 몇 시간째. 드디어 재밌는 모양을 갖춰가기 시작하는 세상 단 하나밖에 없는 낚싯배. 지인들은 그를 두고 사서 고생한다고들 하지만 그에겐 직접 만든 물건이 아니면 아무 의미가 없다

햇살 좋은 오후. 직접 만든 낚싯대 어깨에 들쳐 메고 이제 막 완성한 특별한 배에 오르면 출항 준비 완료. 개성만점 발명의 달인이 승선한 배는 과연 순항 할 수 있을까.

EBS ‘한국기행’은 대한민국의 숨은 비경을 찾아 떠나는 공간 여행이자 역사와 풍습, 건축,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전달하는 아름다운 시간 여행이다. 우리들이 모르고 있는 또 다른 우리들의 이야기를 담아내는 살아있는 현장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이다.

EBS ‘한국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EBS ‘한국기행-시골달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