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7:30 (금)
 실시간뉴스
진천군, 자치분권대학 진천캠퍼스 성료
진천군, 자치분권대학 진천캠퍼스 성료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7.05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이 현 정부의 주요 국정목표 중 하나인 자치분권에 대한 공감대 확산과 공공과 민간의 자치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운영해온 ‘자치분권대학 진천캠퍼스’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지난달 7일 개강해 매주 금요일 총5회 강좌에 걸쳐 이달 5일을 끝으로 마무리된 ‘자치분권대학 진천캠퍼스’에는 지역주민과 공무원 등 총 70여명이 참여해 높은 열기를 보였다.

충북 자치단체 중 최초로 개설한 ‘자치분권대학 진천캠퍼스’ 강좌에서는 누구나 이해하기 쉬운 사례 위주의 자치역량 강화방안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으며, 지방분권의 중요성을 비롯해 지역 특색을 반영한 주민들의 광범위한 참여방안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강좌에서는 자치와 분권이라는 어젠다를 더욱 확산해 중앙집권적 국정운영의 한계와 수도권 집중 가속화, 성장동력 고갈 등의 사회문제를 극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주민들은 획일화된 공공서비스의 약점을 보완하기 위해서는 생활현장에서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정책에 참여하여 스스로의 삶을 변화 시켜야한다고 한목소리를 냈다.

교육 수료생은 “그 동안 자치분권에 대한 인식이 많이 부족했는데 이번교육을 통해 왜 주민들의 참여가 중요한지를 알게 되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진천군 관계자는 “진정한 자치분권이 꽃 피우려면 주민들의 이해 확대와 역량강화가 선행돼야 한다”며 “앞으로 자치분권대학을 비롯한 다양한 참여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해 진천군이 자치분권시대를 선도해 나갈 수 있는 기반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진천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