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1:50 (금)
 실시간뉴스
제천시, 양성평등 주간 기념행사 개최
제천시, 양성평등 주간 기념행사 개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7.15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시는 2019년 양성평등 주간을 맞이하여 양성평등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높이고 소통과 공감의 장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지난 12일 제천문화회관에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양성평등주간은 양성평등기본법에 따라 여성과 남성의 조화로운 발전을 통해 모든 영역에서 양성 평등한 사회적 분위기 확산 및 시민의식 제고로 행복한 공동체를 조성하기 위해 제정되어 매년 7월 초에 개최된다.

제천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채희숙)가 주관한 이날 기념행사에는 이상천 제천시장, 홍석용 제천시의회의장, 이후삼 국회의원, 박성원 도의원, 채희숙 회장을 비롯한 여성단체협의회원 등 6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공연에서는 제천시민오케스트라와 팝페라 그룹 아인스가 멋진 무대를 펼쳤으며,
15개 여성단체장들과 한국소비자연합 회원들이 함께 히포시(He for she: 남성들에게 성 평등에 대한 참여를 촉구하는 유엔여성의 글로벌 캠페인) 캠페인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큰 박수를 받았다.

1부 기념식에서는 개회사, 기념사, 축사, 양성평등유공자 표창, 여성가족부 양성평등주간 주제 동영상, 양성평등다짐결의 퍼포먼스가 진행되었으며, 가족친화기업상에 ㈜유유제약, 양성평등유공 단체상에 제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양성평등유공 개인상은 권영애, 정옥용, 이인자, 정순희씨가 수상했다.
  
이상천 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시는 다양한 양성평등 시책사업으로 양성이 조화로운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인구의 반인 여성들이 사회의 모든 분야에서 공정하게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시민과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채희숙 회장은 “남녀 입장을 균형 있게 바라볼 수 있는 시각이 필요하다”며,“앞으로도 양성평등한 문화가 확산되어 지역 사회를 오늘보다 나은 내일로 만드는 견인차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부에서는 팝과 오페라가 만난 신개념 팝페라 양성평등교육을 실시하여 시민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시는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전시회, 영화상영, 토크콘서트, 성폭력 및 가정폭력 예방을 위한 캠페인, 성인지 역량강화 교육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진행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제천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