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50 (금)
 실시간뉴스
[EBS 세계테마기행] 여름날의 꿈 캄보디아, 메콩강의 노래…무용가 김주희와 함께
[EBS 세계테마기행] 여름날의 꿈 캄보디아, 메콩강의 노래…무용가 김주희와 함께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07.16 2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세계테마기행
EBS 세계테마기행

오늘(16일) EBS1TV ‘세계테마기행-‘여름날의 꿈 캄보디아’(연출 박은영, 글·구성 이용규) 2부가 방송된다.

여행이란, 낯선 것들을 경험하는 것이기도 하지만 내 안에 들어있는 것들을 다시 한 번 불러일으키는 것이기도 하다. 캄보디아로 떠나기 전 무용가 김주희 씨는 말했다.

“많은 사람들이 캄보디아를 생각하면 ‘앙코르 와트’만 떠올려요. 하지만 저는 앙코르 와트 벽에 새겨진 천상의 무희, 압사라부터 보고 싶어요. 옛 캄보디아 사람들은 압사라의 춤 속에 어떤 세상, 어떤 영혼을 담았을까요?”

우리가 잊고 있던 꿈을 찾아가는 이번 캄보디아 여행은 무용가 겸 배우 김주희 씨가 큐레이터로 나선다.

EBS 세계테마기행
EBS 세계테마기행

오늘(16일) ‘여름날의 꿈 캄보디아’ 2부는 ‘메콩강의 노래’가 소개된다.

중국 칭하이성에서 발원하여 동남아시아 5개국을 거쳐 바다로 흘러드는 메콩강. 메콩강을 일컬어 동남아시아 사람들은 ‘어머니의 강’이라 부른다. 그 까닭을 찾아 나선 세계테마기행 두 번째 여정은 바탐방에서 시작한다.

사방을 둘러봐도 지평선밖에 보이지 않는 광활한 들녘. 그래서 바탐방은 캄보디아의 곳간이라 불리기도 하는데 이 모든 풍요를 가져다준 것이 메콩강이다.

EBS 세계테마기행
EBS 세계테마기행

농한기, 농부들은 휴식에 들어가지만 메콩의 강줄기에서는 빛나는 유년의 한 때를 보내는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고 마을은 물동이를 빚고, 전통주 ‘쓰라 써’를 만드느라 분주하다.

여행자를 따스하게 안아주는 사람들의 정을 마음에 담고 향한 여정은 기름진 토양 덕에 뽕나무가 잘 자라 ‘비단섬’이라 불렸던 꺼 닥 섬. 지금도 누에고치가 만든 실로 씨줄과 날줄을 엮어 행복을 짜는 소녀, 소피를 만나 동화 같은 시간을 보낸 후 메콩강이 들려주는 두 번째 이야기를 마무리한다.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제공 = EB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