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06:30 (금)
 실시간뉴스
고성군, 학생영어능력평가대회 우수학생 미국 명문대학 탐방
고성군, 학생영어능력평가대회 우수학생 미국 명문대학 탐방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7.16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은 16일부터 24일까지 6박 9일간의 일정으로 2019년도 학생영어능력평가대회 입상자와 지도교사, 미국유학 사전교육프로그램을 통한 미국대학 진학예정 고등학생 등 21명이 미국 로스앤젤레스와 샌프란시스코로 미국 명문대학 탐방 및 해외체험연수에 나섰다고 밝혔다.

(사)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와 함께 추진하는 이번 연수에 지난 4월에 열린 학생영어능력평가대회에서 각 분야별(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중학생 15명과 고성군 미국유학 사전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대학에 진학예정인 고등학생 3명이 참가한다.

참가 학생들은 이번 연수에서 고성군과 협약을 체결한 샌프란시스코 디아블로밸리 칼리지(DVC)와 UCLA, UC버클리대학 등 미국의 세계적 명문대학을 방문해 미국 교육문화를 체험한다.

특히 각 학교에서 미국유학 사전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에 유학중인 고성학생과 학교 관계자가 직접 캠퍼스를 안내하며 유학생활에 대한 생생한 정보는 물론 유학의 장단점에 대한 진솔한 대화로 진로계획을 세울 수 있는 기회를 가진다.

김주원 기획감사담당관은 “참가학생들이 이번 연수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의미있고 즐거운 해외체험연수가 되길 당부했다.

한편, 해외체험연수는 학생들에게 해외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실용영어 능력을 키우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난 2011년도부터 (사)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의 교육지원사업으로 진행되고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고성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