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해물짬뽕전골 김포‘최강짬뽕’ 랍스터피자‘팟제리아오’ DIY아이스크림'비스토핑'
[생방송오늘저녁] 해물짬뽕전골 김포‘최강짬뽕’ 랍스터피자‘팟제리아오’ DIY아이스크림'비스토핑'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07.16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16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111회에서는 △오늘 저녁 맛TV-해물짬뽕전골(김포 최강짬뽕) vs 랍스터피자(동숭동 팟제리아오) △한별이의 오늘 저녁 뭐 먹지?-갯벌장어(김포 소루지갯벌장어)가 소개된다.

그리고 △리얼 검증소-이색 아이스크림(경주 장미그리다, 서교동 비스토핑, 강서구 미네뜨, 을지로 레미콘(REMICONE) △구해줘! 펜션(경주 소소가, 오푸스11) 등이 방송된다.

◆ [오늘 저녁 맛TV] 바다를 통으로~ 해물짬뽕전골 vs 랍스터피자

단순히 맛집 소개만 하는 음식 코너는 가라! 맛집 정보는 물론이고, 집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는 꿀팁까지 알려주는 일석이조 코너, <오늘 저녁 맛TV>!

그 첫 번째 주인공은? 경기도 김포시에 가면 어디서도 볼 수 없는 비주얼 甲, 이색 짬뽕이 있다! 낙지, 문어, 꽃게, 전복, 새우, 백합, 홍합, 오징어, 솔방울 오징어, 갑오징어, 주꾸미까지 총 11가지 해산물이 올라가는 ‘해물짬뽕전골’! 먼저 전골 식으로 끓여 해산물을 건져 먹은 다음, 호박가루와 콩가루를 넣고 직접 제면한 면발을 넣어 먹으면 완벽! 바다가 통으로 올라가 개운하면서도 깊은 맛을 내는 건 물론이고, 불맛과 매운맛을 제대로 입혀 얼큰함까지 느낄 수 있는데. 해물 요리 끝판왕! 짬뽕의 신세계! ‘해물짬뽕전골’을 소개한다. 해물짬뽕전골 맛집 ‘최강짬뽕’은 경기 김포시 양촌읍에 있다.

이에 맞서는 두 번째 주인공은? 서울시 종로구, 이곳에 바다의 제왕 랍스터가 올라간 대박 비주얼의 피자가 있다! 무려 480℃까지 올라가는 참나무 화덕에서 순식간에 구워내, 더 부드럽고 더 고소한 맛을 자랑하는 피자. 거기에 수제 마늘 버터 소스를 입은 싱싱한 랍스터 한 마리가 통으로 올라가는데~ 랍스터와 피자의 운명적 만남, ‘랍스터피자’! <오늘 저녁 맛TV>에서 해산물의 화려한 변신을 만나본다. 랍스터피자 맛집 ‘핏제리아오’는 서울 종로구 동숭동에 있다.

◆ [한별이의 오늘 저녁 뭐 먹지?] 갯벌 속 숨은 보물, 갯벌장어

1인 크리에이터이자 농촌여신. 한별이가 알려주는 제철 식재료의 맛! 오늘의 주인공은 스태미너 뿜뿜, 강화도의 갯벌 장어. 세계 5대 갯벌 중 하나인 강화갯벌 위에 양식장을 지은 김형근 주인장. 겨울이면 양식장 안에서 장어를 넣고 키우지만 여름인 지금은 노지 갯벌에서 장어를 풀어놓고 4개월간 키워낸다고! 주인장이 직접 주는 먹이는 NO! 바닷물이 오며 가며 같이 흘러들어오는 새우들이 갯벌장어의 먹이가 되어준다고!! 갯벌 사이를 왔다 갔다하면서 근육 빵빵해진 강화갯벌장어는 크기도 KING! 맛도 KING! 프라이팬에 볶아낸 천일염으로만 밑간해주고 초벌해서 구워낸다는데~ 그 맛은 과연 어떨지? 갯벌장어 전문점 ‘소루지갯벌장어’ 2호점 직영매장’은 경기 김포시 양촌읍 석모리에 있다.

한별이가 직접 갯벌장어 잡으러 강화도에 떴다. 갯벌장어와의 사투 끝에 온 몸이 진흙으로 범벅된 한별이. 장어구이를 먹고나서 기운 충전했다는데! 그 기력 뽐내가며 무작정 강화도 갯벌로 나가더니 갯벌 친구들을 소환하는데~ 한참을 갯벌 속에서 이리 뒤지고 저리 뒤지던 그녀의 손에 든 것은 과연 바로 쓰러진 소도 일으킨다는 갯벌 낙지와 조개류들. 강화갯벌장어에 직접 잡은 갯벌낙지 보태서 농촌여신 한별이의 손에서 재탄생하니. 과연 장어낙지두루치기의 비법은? 한별이만의 강화갯벌장어의 황금 레시피가 펼쳐진다.

◆ [리얼 검증소] 눈으로 먹는 이색 아이스크림

방송, SNS, 책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단시간에 많은 정보를 접하게 되는 현대인들! 쏟아지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과연 진짜! 진짜 믿을만한 정보는 무엇일까? 나만 알고 싶은 생활 속 정보 이번 주 주제는 바로 이색 아이스크림 검증. 달콤하고 시원한 맛에 더운 여름철 남녀노소 불문하고 항상 인기 만점인 간식이다. 그런데 최근 우리의 눈과 입을 호강시켜주는 이색 디저트로 대변신을 했다는데.

첫 번째로 검증할 아이스크림은 과연 무엇일까? 지금까지 이런 아이스크림은 없었다. 이것은 금인가 아이스크림인가. 보기만 해도 부자가 된듯한 금빛 찬란한 자태, 직접 발효한 생우유 아이스크림에 24K 식용 금을 둘러주면 황금 아이스크림 완성. 이 순간만큼은 세계 재벌이 된 것 같단다. 단, 금이 사르르 녹아 황금 입술이 될 수도 있으니 주의 요망. 황금 아이스크림 ‘장미그리다’는 경북 경주시 황남동에 있다.

두 번째 검증할 곳은 내 마음대로 내 멋대로 토핑하는 DIY 아이스크림이다. 스무 가지가 넘는 콘의 개수와 수제 쿠키는 어디서나 시선집중. 먹기 아까울 정도로 화려하고 예쁜 아이스크림 SNS에 인증사진은 필수. 올 여름 인싸가 되고 싶다면 이곳을 PICK하자. DIY 아이스크림 ‘비스토핑’은 서울 마포구 서교동에 있다.

세 번째는 요즘 인기를 얻고 있는 마카롱 아이스크림. 그러나 평범한 마카롱이 아니다! 귀여운 동물 모양의 꼬끄 사이로 아이스크림을 듬뿍 넣어주는데. 꼬끄 만드는 데만 3시간이 걸린다고. 귀여운 마카롱 아이스크림을 먹고 스트레스와 더위 한 번에 날려버리자. 마카롱 아이스크림 ‘미네뜨’는 서울 강서구 마곡동에 있다.

마지막으로 검증할 이곳. 달콤한 소프트 아이스크림 위에 마치 구름을 연상하는 듯한 비주얼의 솜사탕 아이스크림. 몽글몽글한 솜사탕에 톡톡튀는 탄산캔디를 얹어 비주얼은 두 배! 씹는 재미는 덤. 극강의 달콤함을 원한다면 이 집을 주목하라. 솜사탕 아이스크림 ‘레미콘 (REMICONE)’은 서울 중구 을지로6가에 있다.

◆ [구해줘! 펜션] 천년고도 경주에서 찾은 전통 & 현대의 美
 
여행을 떠날 때 관광지나 맛집 선택보다 어려운 펜션 찾기. 오늘도 수많은 선택지 중에 의뢰인을 충족시킬 펜션을 찾아가 직접 소개하고 검증해보자. 오늘의 의뢰인은 전통 감성을 담은 펜션과 커다란 수영장이 있는 펜션 사이에서 갈등 중인 친구 사이. 오늘도 고민 해결을 위해 '구해줘! 펜션'이 찾은 곳은 바로 신라의 도시 경상북도 경주. 7월의 경주를 향긋하게 채운, 아름다운 연꽃 단지(동궁과 월지 연꽃단지)와 낮보다 밤에 더 아름다운 경주 중앙시장의 모습은?

조용한 시골 마을에 들어서니 나타난 아담한 한옥 펜션. 소박한 풍경과 주인장이 만든 아기자기한 소품들로 더욱더 포근한 느낌을 주는 이곳. 기와지붕에서 풍기는 전통의 아름다움이 끝이 아니다! 내부의 툇마루와 서까래에서도 옛것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는데. 또한 전통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막걸리 빚기와 여행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빵 도마 만들기 체험까지. 여기서 끝이 아니다. 이곳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주인장의 한상차림! 추가금 없이 이곳의 숙박객이라면 모두 다 즐길 수 있는 정갈한 아침 밥상과 훈제 바비큐까지 포함된 저녁 밥상! 과연 옛정까지 고스란히 품고 있는 한옥 펜션의 모습은? 한옥펜션 ‘소소가’는 경북 경주시 서악동에 있다.

두 번째로 찾아간 곳은 탁 트인 호수 뷰를 자랑하는 풀빌라 펜션. 외관부터 모던한 느낌을 자랑하는 이곳의 최대 장점은 바로 인피니티 풀! 유아용, 성인용으로 분리된 수영장은 물론, 이국적인 소품들과 호수 뷰를 보고 있노라면 여기가 경주인가, 외국인가?! 깔끔하게 꾸며둔 복층 객실에도 준비된 미온수 실내 수영장과 프라이빗한 개인 바비큐 공간까지! 게다가 침대가 무려 3개나 준비되어 있다고. 역사의 도시 경주에서 해외 감성을 느끼고 싶다면 이국적인 매력을 지닌 풀빌라 펜션을 만나보자. 풀빌라 펜션 ‘오푸스11’은 경북 경주시 천북면 성지리에 있다.

‘생방송오늘저녁’에 출연하는 맛집 등의 자세한 위치(주소)와 전화번호는 해당 방송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5시 5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