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2:25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육개장만두전골‘도담뚝배기’ 냉짬뽕‘마담밍’…냉방병 건강 매뉴얼 소개
[생방송오늘저녁] 육개장만두전골‘도담뚝배기’ 냉짬뽕‘마담밍’…냉방병 건강 매뉴얼 소개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07.17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17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112회에서는 △ 달라도 너무 달라-육개장만두전골(도담뚝배기) VS 냉짬뽕(마담밍) △건강 시그널-두통·복통·관절통, 이 모든 게 냉방병 때문? △JOB학사전-우리가 몰랐던 ‘가발 전문 미용사’이야기(그랜드가발 신혜원) △수상한 가족-현대판 개미와 베짱이, 두 남자의 끈적한 우정 등이 방송된다.

◆ [달라도 너무 달라] 여름철 더위 날리는 입맛 대결! 육개장 만두전골 VS 냉짬뽕    

가까운 사이지만 입맛은 너무 다른 두 사람의 극과 극 맛집 대결. <달라도 너무 달라> 오늘의 주인공, 경기도 성남시에 거주하는 윤명근 씨(아빠, 61세)와 윤찬미 씨(딸, 27세)다. 이열치열을 외치는 아빠와 이냉치냉을 외치는 딸. 무더운 여름이면 무조건 찾는다는 부녀의 맛집은 어디일까?

먼저, 아빠 윤명근 씨의 이열치열 메뉴의 정체! 바로 육개장 만두전골이다. 땀을 뻘뻘 흘리며 먹을 정도의 매콤하고 칼칼한 육개장 국물이 맛의 핵심이라는데. 또한 육개장 만두전골의 주재료인 만두는 반죽부터 만두소까지 하나하나 주인장의 손을 거쳐 탄생한다고! 정성으로 빚어낸 만두와 진한 육수가 어우러진 육개장 만두전골. 이 여름에 꼭 먹어야 하는 이열치열 메뉴로 강력 추천. 육개장 만두전골 맛집 도담뚝배기는 경기 성남시 분당구 운중동에 있다.

이어서, 딸 찬미 씨가 소개하는 맛집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는 이곳은 특히나 냉짬뽕으로 유명하다는데. 1단계부터 5단계까지 매운맛을 선택할 수 있어 기호에 맞게 먹을 수 있다. 일반 짬뽕과는 달리 새콤한 국물 맛이 무더위에 날아간 입맛을 돌아오게 한다는데. 냉짬뽕 못지않게 이 집의 인기 메뉴, 바로 군만두. 찜기에서 한 번 쪄준 후, 기름에 튀겨주면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군만두가 만들어진다. 냄짬뽕+군만두 맛집 마담밍은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있다.

◆ [건강 시그널] ‘두통·복통·관절통’ 이 모든 게 냉방병 때문?

현대 사회는 더 이상 생로병사의 시대가 아니라 ‘생병노사’의 시대. 우리가 꼭 알아야 할 내 몸의 건강 이상 신호를 <건강 시그널>에서 알아본다. 가구 배달 일을 하는 56세의 최병환 씨. 직접 트럭 운전을 하며 가구를 배달하던 중 손가락 뼈마디가 시큰거리고 무릎 관절 통증이 심해져 견딜 수 없게 되자 병원을 찾았다. 무거운 물건을 들고 나르는 일을 많이 해 단순히 관절이 망가진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관절의 통증이 심해진 건 차량 내 에어컨으로 인한 ‘관절 냉방병’ 때문.

여름철, 실내외 급격한 온도 차이로 인해 신체 자율신경계가 적응하지 못해 나타나는 냉방병. 냉방병으로 인한 증상은 단순히 두통으로만 나타나는 것이 아니다. 실제 냉방병 환자는 관절통뿐 아니라 손발 저림, 생리 불순, 설사, 피로감 등 다양한 증상을 호소한다고! 냉방병으로 인해 나타나는 내 몸의 이상 시그널은 무엇이며 냉방병 건강 매뉴얼은 무엇인지 <건강 시그널>에서 공개한다.

◆ [JOB학사전] 우리가 몰랐던 ‘가발 전문 미용사’이야기
 
매일 같이 생겨나고, 사라지는 직업. 직업 속 몰랐던 사실을 들여다보고, 파헤치고, 재조명하는 오늘의 주인공은 탈모 계 미다스의 손, 20년 경력의 가발 전문 미용사 신혜원 씨(50)다. 25년 전, 평범한 미용사로 시작했지만, 점점 늘어나는 탈모 고객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가발을 만들기 시작했다는 혜원 씨. 지금은 국제 가발 대회의 심사위원을 역임할 정도로 ‘금 손’을 자랑한다. 편안하고 보기 좋은 가발을 위해 다양한 재료와 25년 경력의 손기술을 사용하고 있다는 혜원 씨.

그녀의 성공 비법은 바로, 탈모 유형에 딱 맞는 맞춤 가발이다. 이마부터 정수리까지 머리가 빠진 U자형 탈모 남성 고객도, 정수리 부분 탈모로 고민하는 40대 여성 고객도, 항암 과정에서 머리가 빠져 예전의 헤어스타일을 그대로 재현하고 싶은 고객도 각자의 고민에 딱 맞는 자연스러운 가발을 맞출 수 있어 인기를 얻고 있다. 기초 생활 보장 수급자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었던 혜원 씨를 월 2천만 원의 수입을 내는 미용사로 만들어준 기술의 정체. 우리가 몰랐던 JOB! <가발 전문 미용사>의 모든 것을 알려준다. 가발 전문 미용사 신혜원씨가 운영하는 ‘그랜드가발’은 충북 청주시 흥덕구 복대동에 있다.

◆ [수상한 가족] 현대판 개미와 베짱이- 두 남자의 끈적한 우정 

전라남도 무안군 현경면. 푸른 바다와 초록빛 밭으로 둘러싸인 이곳 사거리엔  일밖에 모르는 개미와 놀 줄만 아는 베짱이가 하는 시골 반점이 있다. 시골 반점을 지키는 주인공은 바로, 주방장 김경만(55) 씨와, 시인 김을현(55)씨. 동갑내기 친구인 두 사람은 만난 지 2년 만에 없어서는 안 될 서로의 소울메이트가 되었다는데. 전쟁터가 따로 없는 점심시간. 음식을 하느라 정신이 없는 경만 씨는 배달을 나갔다 하면 깜깜무소식인 을현 씨 때문에 매일같이 속이 터진다.

그에 반해 을현 씨는 하루 종일 일밖에 모르는 경만 씨 때문에 불만이다. 성격도 외모도 너무 다른 두 사람은 만났다 하면 티격태격 싸우느라 정신없다고. 하지만, 영업이 끝난 저녁 시간이면 두 사람은 시인으로, 가수로 변신한다. 시를 쓰고 음을 더해 노래를 만드는 두 남자. 그렇게 만든 곡만 해도 20곡이 넘는다는데. 눈만 마주쳐도 서로의 마음을 안다는 절친. 일밖에 모르는 개미 경만 씨와 낭만 찾는 베짱이 을현 씨의 특별한 우정! <수상한 가족>에서 만나본다.

‘생방송오늘저녁’에 출연하는 맛집 등의 자세한 위치(주소)와 전화번호는 해당 방송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5시 5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