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3:55 (토)
 실시간뉴스
제천정보통신발전협의회, 제천화폐 구입 약정 체결
제천정보통신발전협의회, 제천화폐 구입 약정 체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7.18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화폐 '모아' 매년 3억 원 이상 구입키로

 

제천시는 지난 18일 제천정보통신발전협의회(회장 김홍기)와 제천화폐(모아) 구입 약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약정식에는 김홍기 회장을 비롯하여 이준석 전)회장, 전덕흥 부회장이 시청 시장실을 방문한 가운데 체결되었으며, 협회는 이 자리에서 제천화폐를 올해 안으로 3억 원 이상 구입하고 매년 3억 원 이상 구입하기로 했다.

김홍기 회장은 이 자리에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제천화폐(모아)를 구입 사용하기로 회원님들과 뜻을 모았다”며, “앞으로도 제천화폐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살리기에 적극 동참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천 제천시장은 “제천정보통신발전협의회에서 먼저 제천화폐(모아)의 구매를 제의해 주셔서 큰 힘을 얻게 되었다”며,“이번 약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가맹점을 현재 약 5,200개 확보하며 제천화폐가 시민들의 일상으로 다가와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며, “오는 10월에는 모바일형(전자화폐, 모바일 모아) 발행을 계획하고 있어  젊은 층 수요의 충족으로 제천화폐의 사용이 더욱 가속화 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올해 10번째로 이루어진 제천화폐 구입 약정으로 약정 총 금액은 23억 6천만 원으로 늘어나게 되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제천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