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1:40 (금)
 실시간뉴스
‘EBS 한국기행’ 하동 악양 녹차밭, 강원도 화천 텃밭 “신선동이 따로 있나요?”
‘EBS 한국기행’ 하동 악양 녹차밭, 강원도 화천 텃밭 “신선동이 따로 있나요?”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07.19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오늘(19일) E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한국기행-이곳은 신선동’(기획 김민, 촬영 오정옥, 구성 정선영, 연출 정연태, 양혜정, 송지환) 마지막 5부가 방송된다.

하루를 살더라도 자신만의 천국에 살고 싶은 꿈, 그 꿈을 이루고 사는 사람들이 있다. 자신이  사는 곳을 신선동이라 부르는 사람. 그들이 말하는 ‘신선동’이란 어떤 곳일지 담아낸다.

오늘(19일) ‘한국기행-이곳은 신선동’ 5부에서는 ‘우리 집에 놀러오세요’ 편이 소개된다.

EBS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

섬진강이 흐르는 경남 하동. 그곳에서 녹차 잎을 따러 나온 김미희 씨 모자를 만났다. 한눈에 보이는 악양 들판이 아름다워 이곳으로 오게 됐다는 미희 씨.

오늘은 미희 씨가 아들과 함께 차밭이 아닌 매실 밭으로 향했다. 떨어진 매실들을 하나 둘 줍다보니 두 사람의 바구니가 가득 찼다.

미희 씨네 가족이 무더위를 피해 발걸음을 옮긴 곳은 집 근처 계곡. ‘자연과 어울려 차를 나누어 마시자’란 뜻의 들차회를 하기 위함이다. 계곡물을 떠서 차를 우려 마시니 이곳이 무릉도원이다.

강원도 화천에는 특별한 부녀가 살고 있다. 바로 이웃집에 살며 함께 농사를 짓고 살아가는 딸 임달래 씨와 아버지 임락경 씨.

농사일을 시작한지 얼마 안 된 풋내기지만 아버지 락경 씨를 곁에 두고 있으면 무서울 게 없는 달래 씨다. 상추, 고추부터 아스파라거스까지 없는 게 없는 달래 씨의 텃밭은 보물창고다.

다양한 작물들을 조금씩 많이 키우는 게 그녀의 목표다. 모르는 농사일을 아버지께 물어가며 정성껏 키운 가득 찬 텃밭을 보고 있노라면 달래 씨는 마음이 든든해진다.

대한민국의 숨은 비경을 찾아 떠나는 공간 여행이자 역사와 풍습, 건축,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전달하는 아름다운 시간 여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EBS ‘한국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EBS ‘한국기행-이곳은 신선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