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3:20 (금)
 실시간뉴스
진천군 또래상담자연합회 '소담비(소소한 이야기를 담은 비행기)' 발대식 개최
진천군 또래상담자연합회 '소담비(소소한 이야기를 담은 비행기)' 발대식 개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7.22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천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최은숙)는 지난 19일(금) 포석조명희문학관 3층 세미나실에서 2019년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또래상담자연합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진천 관내 10개 초·중·고등학교 또래상담자 50여명이 참여하여,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다양한 정보 공유 및 또래상담자로써의 역할  을 다짐하고 임원단 선출 및 레크레이션 활동을 통하여 단합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또래상담은 청소년이 뽑은 고민상담 대상 1순위인 ‘또래친구’들이 또래상담자 기본교육을 이수하고 어려움을 호소하는 친구들과 대화를 나누며 고민을 해결하면서 함께 성장하는 활동이다.

발대식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또래상담자 역량강화를 통해 어려움에 처한 친구를 도와 학교생활을 힘들어하지 않게 돕겠다는 포부를 밝혔으며, 오늘 이렇게 연합회를 통해 다른 학교 또래상담자들과 만나 이야기를 나눠보니 또래상담자로서 자부심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은숙 상담복지센터장은 “또래상담은 친구의 고민을 가장 가까이서 알아채고 들어 줄 수 있는 큰 힘이 있다며 안전하고 건강한 청소년 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지역사회에 시원한 그늘을 제공 해주는 나무와 같은 역할을 해 줄 또래상담자연합회의 활동에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한편, 진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사)한국청소년육성회진천지부 위탁 운영되고 있고 진천군 청소년수련관 4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청소년의 상담과 각종 프로그램, 학교밖지원센터에서는 검정고시 지원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Queen 김도형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