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30 00:55 (토)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돈가스정식 수원 로마레스토랑…산더미감자탕 오산 담터감자탕&해물뼈찜
[생방송오늘저녁 맛집] 돈가스정식 수원 로마레스토랑…산더미감자탕 오산 담터감자탕&해물뼈찜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07.23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23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116회에서는 △달라도 너무 달라 ‘두툼~바삭’ 돈가스 정식(수원 로마레스토랑) VS ‘매콤~칼칼’ 산더미 감자탕(오산 담터감자탕&해물뼈찜) △건강 시그널(족저근막염, 무지외반증) △JOB학사전-모형 기차(인천 기차왕국박물관카페) △수상한 가족(무예 고수 가족) 등이 방송된다.

◆ [달라도 너무 달라] ‘두툼~바삭’ 돈가스 정식 VS ‘매콤~칼칼’ 산더미 감자탕

가까운 사이지만 입맛은 너무 다른 두 사람의 극과 극 맛집 대결! <달라도 너무 달라> 오늘의 주인공, 경기도 오산시에 거주하는 윤성민 씨(35세, 남편)와 황예지 씨(31세, 아내)다. 삼시 세끼 돈가스만 먹어도 질리지 않는다는 남편과 기름 냄새만 맡아도 지겹다는 아내. 부부가 소개하는 극과 극 맛집은 어디일까?

먼저, 남편 윤성민 씨의 인생 돈가스 맛집. 경기도 수원시에 위치한 곳으로, 무려 33년 전통을 자랑하는 돈가스 맛집이다. 돈가스와 햄버그스테이크, 생선가스까지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돈가스 정식이 이곳의 인기 메뉴. 갓 튀겨내 바삭한 돈가스도 일품이지만 특히 맛의 핵심은 소스에 있다는데. 사골 육수에 14가지 재료를 넣고 무려 36시간 동안 끓여내야 완성된다는 돈가스 소스. 주인장의 정성과 노력이 30년 이상의 전통을 이어갈 수 있는 비결이라고.

이어서, 아내 예지 씨가 추천하는 맛집! 사람들로 문전성시를 이룬다는 이곳은 양부터가 어마어마하다? 시선 강탈하게 만든 메뉴. 바로 산더미 감자탕이다. 야들야들한 고기뿐만 아니라 국물의 감칠맛이 더해져 손님의 마음을 확 사로잡았다고. 돼지 목뼈를 넣어서 만든 또 다른 인기 메뉴, 해물뼈찜! 사장님만의 비법 양념에 해물까지 넣어주면 매콤한 해물뼈찜이 만들어진다. 돈가스 정식 VS 산더미 감자탕. 달라도 너무 달라서 더 선택하기 힘든 부녀의 맛집 대결~ 당신의 선택은?

◇방송정보 ▷두툼~바삭 돈가스 정식 : 로마레스토랑(경기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 매콤~칼칼 산더미 감자탕 : 담터감자탕&해물뼈찜(경기 오산시 내삼미동)

◆ [건강 시그널] 찌릿한 통증에 발가락 변형까지! 발이 보내는 건강 시그널

현대 사회는 더 이상 생로병사의 시대가 아니라 ‘생병노사’의 시대! 우리가 꼭 알아야 할 내 몸의 건강 이상 신호를 <건강 시그널>에서 알아본다. 아침에 일어나 바닥을 디디다가 발뒤꿈치가 찌릿. 길을 걷다가 엄지발가락에 통증. 혹은 발이 퉁퉁 붓거나 발가락이 변형되며 통증을 느낀 적이 있다면, 족부 질환을 의심하라.

통증이 나타나는 부위마다 질환도 다양한데, 발뒤꿈치에 통증이 있으면 ‘족저근막염’, 엄지발가락 관절에 통증이 있으면 ‘무지외반증’ 등을 의심해볼 수 있다고. 이런 통증은 무심코 방치할 경우 무릎과 척추, 고관절에도 영향을 줘 보행장애까지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발 건강 상태를 알아볼 수 있는 자가진단법과 발 건강을 지키는 매뉴얼은 무엇인지 <건강 시그널>에서 공개한다.

◆ [JOB학사전] 우리가 몰랐던 ‘모형 기차’이야기

매일 같이 생겨나고, 사라지는 직업. 직업 속 몰랐던 사실을 들여다보고, 파헤치고, 재조명하는 〈JOB학사전〉. 오늘의 주인공은 30년 경력의 모형 기차 제작자 이현만 씨(63)다. 30년간 그의 손끝에서 탄생한 기차는 무려 260여 종. 그는 기차 제작 의뢰가 들어올 때마다 꼭 한 대를 추가로 더 만들어 개인 소유의 박물관에 보관한다는데. 1831년 미국에서 처음 운행된 목탄 증기기관차부터 석탄 증기기관차, 디젤기관차 그리고 오늘날의 전기기관차까지. 이현만 씨의 모형 기차 박물관에서는 세계 기차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다.

그런데 그가 만든 모형 기차는 단순한 모형 기차가 아니다. 겉모양뿐 아니라 실내 인테리어까지 완벽 재현. 심지어 실제 기차처럼 레일 위를 달리고, 증기를 내뿜기까지 한다고. 여기서 끝이 아니다. 이현만 씨의 박물관에는 초소형으로 정교하게 제작한 서울의 남산타워, 프랑스 파리의 에펠탑, 뉴욕의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 등 미니어처 왕국이 펼쳐져 있다. 뿐만 아니라 최근 심혈을 기울여 완성했다는 그의 역작까지 새롭게 공개될 예정. 모두를 놀라게 한 작품의 정체는 무엇일까? 우리가 몰랐던 JOB! <모형 기차>의 모든 것을 알려준다.

◇방송정보 ▷ 모형 기차의 모든 것 : 기차왕국박물관카페(인천 남동구 장수동)

◆ [수상한 가족] 오늘도 달린다! 무예 고수 가족

물 좋고 공기 좋은 충청남도 아산. 이곳에 말 한 필 키우며 유유자적 사는 무예 고수가 있다. 조선시대에서 온 듯 신기한 복장을 입고, 비범한 스텝을 밟으며 활시위를 당기는 남자. 바로 마상무예에 빠진 사나이 박범남(52) 씨다. 어렸을 적부터 무림 고수가 되고 싶었던 그는 어쩌다 보니 어여쁜 ‘강남 아가씨’ 아내 임주연(47) 씨를 만나 다섯 식구의 가장이 되었는데….

마상무예 고수 아빠를 둔 덕에 박해민(17)·해랑(14)·해온(11) 삼 남매는 걸음마를 떼면서부터 말을 타기 시작해 지금은 아빠와 함께 말을 달리며 활을 쏘는 마상무예 선수로 활약하고 있다. 거기에 남편보다 더 먼저 말을 탔다는 아내는 승마 고수라는데. 온 가족이 마상 활쏘기 선수로 함께 대회 출전하는 것이 꿈이라는 남편. 과연 그 꿈은 이루어질 수 있을까? 매일같이 말을 타고 달리는 무예 고수 가족을 <수상한 가족>에서 만나본다.

‘생방송오늘저녁’에 출연하는 맛집 등의 자세한 위치(주소)와 전화번호는 해당 방송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5시 5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