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3:05 (금)
 실시간뉴스
파주시, ‘여성 안심환경 인프라’ 구축
파주시, ‘여성 안심환경 인프라’ 구축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7.26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는 최근 귀갓길 여성과 1인 거주 여성을 대상으로 한 범죄가 빈번히 발생함에 따라 ‘여성 안심환경 인프라’를 구축해 밤길 귀갓길 여성들의 불안감 해소는 물론 범죄예방 효과도 높이고 있다.

여성 안심환경 인프라는 첫 번째 여성안심 귀갓길 환경개선으로 솔라표지병과 로고라이트 설치했다.

범죄발생율이 높은 운정역과 야당역 인근 어두운 골목길에 태양광 충전식 바닥조명 ‘솔라표지병’ 342개를 설치하고 LED 등으로 안전문구를 투사한 ‘로고라이트’를 14곳에 설치해 도시미관과 시야확보로 불안감을 해소하고 있다.

두 번째는 디지털 성범죄 예방으로 공중화장실 불법촬영카메라 상시 점검이다. 유동인구가 많은 전철역, 터미널, 관광지 등 공중화장실 36곳에 ‘불법촬영카메라 탐지장비’를 이용해 파주경찰서, 민간단체와 합동점검반을 편성해 수시로 점검하며 여성들이 안심하고 공중화장실을 이용하도록 하고 있다

세 번째로는 취약계층 여성세대주를 위한 여성 홈방범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홈방범 서비스는 출입문의 마그네틱 자석감지기와 열감지기를 설치해 외부침입 시 경보기가 작동돼 긴급호출 요청으로 여성들의 안전한 일상생활을 보장하고 성범죄 등 범죄를 예방하고 있다.

유미경 파주시 여성가족과장은 “여성안심귀가 시스템으로 솔라표지병과 로고라이트를 어두운 골목에 설치해 본 결과 인근 주민들에게 심야시간에 도시미관은 물론 심리적으로도 안심이 된다는 좋은 평을 듣고 있다”며 “앞으로도 여성과 아동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여성 안심환경 인프라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파주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