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50 (금)
 실시간뉴스
철원군, 청년상인창업아카데미 워크숍 진행
철원군, 청년상인창업아카데미 워크숍 진행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7.26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원군(군수 이현종) 지난 24일 철원군 평생학습관(여성회관)에서 ‘2019년 철원군 청년상인창업프로젝트’ 참여자 20팀 및 지역상인대표자를 대상으로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창업의 다양한 어려움을 이겨내고 성공가능성을 보여준 예비창업예정자들을 격려하고 청년상인으로서의 비전과 소명의식을 일깨워주기 위해 행사를 마련했다.

 철원군에 있던 청년들과 시장·상가 대표자들이 처음으로 만나 서로 간 이해와 소통의 폭을 넓히고, 향후 지속적인 상생발전을 위해 필요한 교류·협력 네트워크도 구축하게 된다.

 또한 6시내고향에 다수 출현하며 전국의 여러 시장을 벤치마킹하며 관련 강의경험이 다수 있어 상인들에게 친숙한 개그맨 김종하씨의 ‘세상은 도전하는 사람의 몫이다’ 라는 주제로 인생경험과 조언으로 워크숍이 진행됐다. 

 이날 강의를 끝으로 진행되는 심화과정의 경우 7월 31일부터 9월4일 매주 수요일 신철원전통시장 내 고객쉼터에서 7회(14차)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철원군은 이번 과정이 주민역량강화 뿐만 아니라 경영능력 함양을 통해 어려운 지역경제를 주민 스스로 극복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도 지속적으로 주민이 필요로 하는 교육과정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철원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