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1:10 (토)
 실시간뉴스
[옛날 Queen 다시보기] 1990년 12월호 -스키 시장 정보 올가이드
[옛날 Queen 다시보기] 1990년 12월호 -스키 시장 정보 올가이드
  • 양우영 기자
  • 승인 2019.08.17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90년 12월호

재고품을 활용하면 싸게 살 수 있다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스키 대중화의 붐을 업고 여성 및 아동용 스키 구입이 늘어나고 있다. 올해 업계가 예상하고 있는 스키 장비 판매대수는 약 3만여 대. 올해는 작년보다 환율이 인상되어 스키 장비 가격이 조금 오를 전망이다. 스키 전문매장에서 재고품을 활용하여 싸게 구입하라는 전문가의 조언이다. 

1990년 12월호 -스키 시장 정보 올가이드1
1990년 12월호 -스키 시장 정보 올가이드1
1990년 12월호 -스키 시장 정보 올가이드2
1990년 12월호 -스키 시장 정보 올가이드2

 

스키 시즌이 본격 개막됐다. 관세청 집계에 따르면 작년 한해 동안 정식 수입된 스키판은 총 2만 3천 조. 특히 작년에는 25%관세를 물던 스키용품들이 관세가 16%로 낮아진데다 수입업체간의 과다경쟁으로 재작년에 비해 세트당 20만원 정도 가격이 떨어져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크게 끌어당겼었다.

올해 업계가 예상하고 있는 스키 장미 판매 대수는 약 3만여 대. 덕유산 스키장의 개장과 더불어 경인 · 강원권에 치중되어 있던 스키 인구가 전국적으로 확산되는 추세이고,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스키 대중화 붐을 업고 여성 및 아동용 스키 구입이 늘어나는 경향임을 감안한 것. 그러나 올해는 작년보다 환율이 인상돼 스키 장비의 가격이 재작년 수준으로 돌아간 것이 부담 요인이 되기도 한다. 

그러면 각 스키용품의 종류와 구입 요렴, 전문시장들을 상세하게 알아본다.

스키장비

스키판(플레이트), 스키화(부츠), 조임새(바인딩),폴 등 4가지가 기본 장비 세트이다.

스키복

수입상들이 스키 장비보다 더 열을 내고 판매에 주력하는 상품이 바로 스키복이다. 스키 장비는 스키장에서 빌려 사용하는 경우가 많지만 스키복만큼은 스키를 즐기려는 사람 모두가 준비해야 되므로 수요가 훨씬 많다는 데 그 원인이 있다.

스키복은 국산품과 수입품이 치열한 판매 경쟁을 벌이고 있다. 국산 브랜드로는 고어텍스 · 스노우레이서 · 아라터치노 · Us스키팀 등이 유명하며 나이키 · 프로스펙스 등 대기업 제품은 선호도가 떨어진다. 수입품은 일본제가 대부분으로 골드윈 · 볼페네페 · 데쌍트 · 필라 · 자파나 · 피닉스 · 엘레쎄가 주요 브래드들.

올해 스키복은 투피스 스타일이 유행을 주도하고 있다. 투피스 스타일은 점퍼 · 조끼 · 스판 바지로 이루어져 있어 스키를 타다 땀이 나거나 하면 점퍼를 벗고 조끼와 스웨터만을 입을 수도 있는 등 활용도가 높은 것이 장점.(중략)

 

Queen DB

[Queen 사진_양우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