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1:10 (화)
 실시간뉴스
[옛날 Queen 다시보기] 1990년 12월호 -윤명중의 알파 매력학④
[옛날 Queen 다시보기] 1990년 12월호 -윤명중의 알파 매력학④
  • 양우영 기자
  • 승인 2019.08.1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90년 12월호

LESSON4

여성만의 매력···섹시(SEXY)

당신은 얼마나 섹시(SEXY)한 '여인'인가?

매력있는 여자란 어떤 여자인가. 여자라면 누구나 자기 나름의 매력을 지니고 있는법. 이제부터 자신의 숨겨진 매력을 찾아 보자. 그리고 마음껏 연출해 보자. 알파 매력학. 이 글을 읽는 순간 당신은 차밍 우먼, 센스 레이디.

1990년 12월호 -윤명중의 알파 매력학④1
1990년 12월호 -윤명중의 알파 매력학④1
1990년 12월호 -윤명중의 알파 매력학④2
1990년 12월호 -윤명중의 알파 매력학④2

 

'여인'의 관능적인 매력

남녀를 구별해서 부르는 경우, 우리는 흔히 '남자와 여자' '남성과 여성' 이라는 낱말을 쓰고 있다. 그러나 솔직히 얘기해서 나는 이런 표현을 그리 좋아하지 않는다. 우리말 사전에는 어떻게 규정지어 놓았는지 모르지만, '남자와 여자'는 단순히 생리적인 구별(수컷, 암컷)만을 강조한 것 같아 마땅치 않고, '남성과 여성'이란 표현은 '여성 해방 운동'이니 '남성의 권위 회복'이니 해서 편을 갈라 대결을 일삼는 것 같은 인상을 주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여자, 특히 성숙한 여자를 가리키는 낱말은 어떤 것이 좋을까?

내가 적절하다고 여겨온 표현은 '여인(女人)'이다. '여인'이란 낱말은 우선 대칭되는 낱말이 없어서 좋다. '남인(男人)'이라고 쓰는 일은 없기 때문이다. 

'여인'이라는 표현 속에는 또 여러 가지 뉘앙스가 곁들여 있어서 좋다. 유행가 같은 발상인지는 몰라도 '산장의 여인' 같은 애수가 있고, '해변의 여인'처럼 모래 위에 그이의 얼굴을 그려 보는 사랑과 낭만이 있는 것이다. 그러나 여기서 내가 특별히 강조 하고자 하는 '여인'은 그 낱말에서 성숙한 여자의 섹시한 모습을 그려 볼 수 있다는 점이다. 청순 가련형도, 계집애 같은 발랄함도 아닌 성숙한 여자의 관능적(官能的)인 매력인 것이다. 그리고 그것은 여성만이 갖고 있는 매력을 상징하기에 더욱 적절하다는 생각이 드는 것이다. 

여인이 섹시하다고 느껴질 때

어떤 조사 자료에 의하면, 남자가 여자의 어떤 모습을 볼 때 섹시하다고 느껴지느냐 하면···

①무엇인가 난처해 하는 얼굴.

②핸드백을 양손으로 앞쪽에 들고 있는 모습.

③스커트에 자연적으로 생기는 웨이브.

④커피잔을 든 가늘고 하얀 손가락 끝.

⑤앞머리를 치켜 올리는 모습.

⑥열심히 일한 뒤에 한숨 돌리며 방심해 있는 상태.

⑦엷은 블라우스 밑으로 비쳐 보이는 '보디 라인'.

⑧음식을 먹을 때에 움직이는 입술.

⑨발목이 잘록한 하이힐 신은 모습.···등등 열사람이면 열 사람 다 섹시하다고 느껴지는 관점이 달랐다. 그러나 모든 남자들에게 공통된 점은 '자기들에게는 없는 이성으로서의 매력이 섹시하게 느껴진다'는 사실이었다. 

미국 같은 나라에서는 '섹시하다'는 것은 여자에게 있어서 지성이나 건강 못지 않게 중요한 것으로 치고 있다. 이때문에 '섹시한 여자가 되기 위한 강좌'라는 것이 성행되고 있는데, 여기서는 보통 직장 여성들이 가장 섹시하게 보이는 속옷, 걸음걸이, 화장술, 대화술 따위를 연구하고 있다. 

이를테면 "다음번 강좌 때까지는 당신이 가장 섹시하다고 생각되는 속옷을 사 와 보시오"하는 숙제를 내 준다. 그러면 모두 거리로 뛰쳐나가 자기를 가장 섹시하게 보일 만한 속옷을 사 가지고 와서 그 다음번 강좌 때에 서로 평가하도록 하고 있다. 

"그것은 마릴린 먼로가 입으면 맞을지는 몰라도 당신이 입는다면 그저 야하게나 보일 테지요"

"레이스가 달리고 핑크색이라면 무조건 섹시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큰 오산입니다. 자기으 피부색, 머리 빛깔, 눈빛에는 어떤 속옷이 맞을까를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 진지하게 토론을 벌이는 것이다. 그러나 이때에 그들이 기준으로 삼는 것은 언제나 '남자의 눈'이다. 

여자를 섹시하다고 느끼는 것은 여자가 아니라 남자이기 때문이다.(중략)

 

Queen DB

[Queen 사진_양우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