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2:35 (금)
 실시간뉴스
[생방송오늘저녁] 양다리·양갈비·훠궈 무한리필‘아향부천인백미’ 만원 회정식‘해람회수산시장’
[생방송오늘저녁] 양다리·양갈비·훠궈 무한리필‘아향부천인백미’ 만원 회정식‘해람회수산시장’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07.29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29일) 오후 MBC ‘생방송 오늘저녁’ 1120회에서는 △한별이의 오늘 저녁 뭐 먹지?-여수 돌문어(돌문어 상회) △맛집 사용 설명서-무한리필 양고기·훠궈(아향부천인백미) vs 10,000원 회정식(해람회수산시장) △구석구석 여행 로그-논산 여행 △리얼 검증소-안심 먹거리, GAP 인증 마크 편 등이 방송된다.

◆ [한별이의 오늘 저녁 뭐 먹지?] 붉은 단지의 미스터리, 여수 돌문어

1인 크리에이터이자 농촌여신 한별이가 알려주는 제철 식재료의 맛. 오늘의 주인공은 한별이의 오늘 저녁 뭐 먹지? 7번째 시간. 그 주인공은 바로 남도 맛을 대표하는 지역인 전라남도 여수시에서 만날 수 있는 제철 맞은 돌문어다. 크기는 작아도 돌 사이에 산다고 해서 돌문어라고 애칭이 붙은 참문어는 야들야들한 식감과 뛰어난 맛으로 '명품 문어'라고도 불린다는데.

타우린이 많아 혈액을 맑게 하고, 피로 회복과 시력 회복, 성장 발육 등 그 효능이 대단하다는 사실! 이 귀한 돌문어를 잡기 위해 오늘도 여수 신기항에서 출조를 하니. 어두운 곳을 좋아하는 문어의 특성을 이용한 전통적 방법인 단지 잡이로 돌문어를 잡아 올리는데! 플라스틱으로 된 항아리를 차례대로 내려서 다시 거둬들이는 방식이라고. 걷어 올릴 때 항아리 안에 돌문어가 들어가 있다고 하는데. 그 생생한 현장에 농촌여신 한별이가 출동했다.

새벽 5시부터 시작해 10시간 이어진 돌문어 조업현장. 바다 위에서 끼니를 해결할 일이 많은데! 출렁출렁 거리는 바다 위에서 펼쳐진 문어 숙회와 한별이표 문어볶음까지! 배 위에서 두팔 걷어부친 한별이의 레시피에 모든 뱃사람들의 찬사를 받았다는데 과연 그 맛은 어떨지? 10시간 조업을 끝낸 돌문어의 어업량은 과연 얼마나 될지. 생방송 오늘 저녁 <한별이의 오늘 저녁 뭐 먹지?>에서 확인해본다..

◇한별이의 오늘 저녁 뭐 먹지?-여수 돌문어 방송정보 ▷돌문어 상회(전남 여수시 종화동)

◆ [맛집 사용 설명서] 가격 파괴 끝판왕! 무한리필 양고기와 훠궈 vs 만 원 회정식

서울 영등포구, 이곳에 어디서도 보지 못한 조합의 가성비 끝판왕 무한리필 집이 있다. 값비싼 가격과 어마어마한 크기를 자랑하는 양다리 통구이에, 육즙 폭발 양갈비와 마라 양갈비를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고, 심지어 50여 가지 재료의 훠궈까지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는데. 이 모든 걸 단돈 2만 원에 즐길 수 있는 가성비 맛집. 중국인 부부가 운영하는 이곳은, 손님의 취향과 입맛에 따라 훠궈의 육수를 그때그때 만들기 때문에 한국인도, 중국인도 모두 만족하고 가는 최고의 맛집이다. 게다가 부드러운 살코기에 잡냄새를 완벽하게 제거한 양다리나 양갈비까지 맛볼 수 있으니 금상첨화. 퀄리티에 가성비까지 잡은 무한리필 집을 소개한다.

이에 맞서는 두 번째 가성비 甲 맛집은 경기 수원시에 있는 곳. 점심시간이면 이 음식을 먹기 위해 찾아온 손님들로 발 디딜 틈이 없는 이곳은, 갓 잡아 싱싱하고 쫄깃한 모둠 제철 회와 매콤하고 새콤한 양념에 얼음 동동 띄워 시원한 맛을 자랑하는 물회, 그 외에도 생선구이, 초밥, 튀김, 전병에, 마지막을 든든하게 장식해줄 매운탕과 라면 사리까지. 모두 단 만 원에 즐길 수 있는데. 수산 시장 등 거래처와 장기 계약을 맺어 저렴한 가격으로 살아 있는 해산물을 들여오는 주인장. 때문에 손님들에게도 질 좋은 해산물을 싸게 제공할 수 있는 건데. 커피 두 잔 가격으로 즐기는 활어회 정식~ 가격과 맛, 사람들의 마음마저 사로잡은 가격 파괴 끝판왕을 ‘만나보자! 맛 TV’에서 소개한다!

◇맛집 사용 설명서 방송정보 ▷양다리+양갈비+훠궈 무한리필 : 아향부천인백미(서울 영등포구 대림동) ▷10,000원 회정식 : 해람회수산시장(경기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

◆ [구석구석 여행 로그] 논산 여행, 여긴 몰랐지?

평소 국내 여행을 즐기는 한국 생활 3년 차 스웨덴 청년, 요아킴. 요아킴과 함께 대한민국 구석구석으로 떠나보자. 과연 요아킴의 여행 로그엔 어떤 여행지가 담겨 있을까? 요아킴이 첫 번째로 찾은 지역은 충청남도 논산. 논산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것은 단연 육군 훈련소. 논산에 액션과 스릴이 넘치는 군대 체험장이 있다? 옷까지 갖춰 입은 요아킴은 서바이벌 체험에 나섰는데.

군대 체험이 끝난 후 바로 옆에 위치한 1900년대 풍경을 재현한 드라마 세트장을 찾은 요아킴. 2019년 대세는 복고 여행, 의상까지 갖춰 입고 드라마 세트장 곳곳에 다양한 포토존을 누비니 이곳은 복고 그 자체! 과연 논산에서 만난 복고 감성은?

다음으로 시골의 정과 옛 풍경을 느끼기 위해 찾은 곳은 바로 오일장이 열리는 연산시장. 100년이 넘은 역사를 가진 시장답게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상가들이 즐비한데. 연산시장에서 만난 100년 넘은 대장간의 풍경과 70년 전통의 도토리묵의 맛은?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은 단연 먹방. 배가 고파진 요아킴이 찾은 곳은 한 식당. 오징어젓, 명란젓을 필두로 한국 젓갈의 원조라 불리는 강경의 10가지 젓갈과 다양한 밑반찬이 한상차림으로 나오는 백반을 맛볼 수 있다는 곳을 찾았는데. 과연 이곳에서만 즐길 수 있다는 젓갈 백반의 맛을 본 스웨덴 청년, 요아킴의 반응은?

올여름 논산에 스페인을 연상케 하는 토마토 축제가 열린다?! 국내 최대 토마토 주산지 중 하나인 논산에서는 토마토 던지기만 진행하는 스페인 축제와 달리 토마토를 밟고 던지는 것뿐 아니라 토마토를 먹고, 물놀이를 즐기는 등 다양한 복합 문화 축제가 열린다고 하는데. 과연 참가비 단돈 1만 원으로 즐기는 토마토 축제의 모습은? 여행지마다 각양각색의 매력을 뽐내는 논산 여행에 푹 빠져보자.

◇구석구석 여행로그 논산 여행 방송정보 ▷밀리터리 체험관 : 선샤인랜드(충남 논산시 연무읍 봉황로) ▷선샤인 스튜디오(충남 논산시 연무읍 봉황로) ▷연산 대장간(충남 논산시 연산면 황산벌로) ▷연산시장 도토리묵(충남 논산시 연산면 연산4길) ▷달봉가든(충남 논산시 강경읍 옥녀봉로) ▷토마토 페스티벌(충남 논산시 상월면 상월로)

◆ [리얼 검증소] 안심 먹거리, GAP 인증 마크

방송, SNS, 책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단시간에 많은 정보를 접하게 되는 현대인들. 쏟아지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과연 진짜! 진짜 믿을만한 정보는 무엇일까? 나만 알고 싶은 생활 속 정보 이번 주 주제는 바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농산물 선택하는 방법이다. 안전하게 먹어야 할 우리의 농산물, 그러나 일부 채소나 과일에서 농약이 과다검출 되었다는 뉴스를 접하게 된다. 정부에서는 2006년부터 특별한 인증제도를 실시하고 있는데. 특별한 기준에 맞춰 농사를 짓고 있다는 일산의 한 농가를 찾아가 봤다.

차영성 농부는 GAP 인증 기준에 맞춰 농사를 짓고 있다고 한다.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사전에 생산, 가공, 포장 단계에서부터 농산물에 들어갈 수 있는 농약이나 중금속, 미생물 등의 위해요소를 안전하게 관리해야 한다고. 이뿐만이 아니다. 농약 사용 허준 치 기준에 맞춰 사용하고 매일 농사 일지를 작성한다는 차영성 씨. 소비자들이 믿고 선택을 하니 소득도 점차 늘고 있다는데. 농민들의 자부심이 담긴 GAP 인증 농산물. <리얼 검증소>에서 만나본다.

◇리얼검증소 방송정보 ▷롯데마트 은평점(서울 은평구 통일로) ▷(주)덤인(서울 서초구 서초동)

‘생방송오늘저녁’에 출연하는 맛집 등의 자세한 위치(주소)와 전화번호는 해당 방송 프로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차예린, 김대호, 이진 아나운서가 공동 진행하는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5시 55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MBC ‘생방송 오늘저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