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옛날 Queen 다시보기] 1990년 12월호 -여자가 알아야 할 남자의 성
[옛날 Queen 다시보기] 1990년 12월호 -여자가 알아야 할 남자의 성
  • 양우영 기자
  • 승인 2019.08.2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90년 12월호

'완전한 성(性)'을 위한 남성피임

피임과 성

1990년 12월호 -여자가 알아야 할 남자의 성
1990년 12월호 -여자가 알아야 할 남자의 성

 

18세기 영국에 '콘돔'이라는 성병 전문의가 있었다. 그는 범람하는 성병을 약으로만 치료하기는 어렵다고 판단, 근본적인 예방책으로 성교시 남성의 성기를 덮어 씌우는 고무 제품을 만들어 냈다. 이것이 콘돔의 시초로서 지금은 이것이 성병이나 AIDS의 예방은 물론 가장 안전한 피임 방법의 하나로 사용되고 있다.

남성의 피임은 콘돔과 정관수술, 그리고 질외사정 등의 방법이 주로 사용되고 있으며 그외 주사 피임과 먹는 약 등의 방법이 이용되기도 한다. 

특히 최근에는 AIDS의 만연으로 콘돔의 사용이 격증하고 있는데, 일시적인 피임 뿐 아니라 성병을 예방하고 심지어는 남편의 정자에 대한 항 정자항체가 생겨 불임 여성들에게 항체 역가가 떨어질 때까지 콘돔을 이용해 임신케 하는 불임증 치료에도 사용되고 있다. 

그러나 그릇된 인식과 사용법으로 인해 피임에 실패하거나 기피하는 경우 종종 있다는 것. 실패율은 10~20% 정도이며 주요 원인은 제품 자체에 이상이 있거나 사용상의 잘못 때문이다.

콘돔은 사정 직전에 착용하면 이미 사정 전에 정자가 함유된 몇 방울의 정액이 여성에게 들어갈 우려가 있다. 따라서 착용은 반드시 접촉 전에 해야 하며 정액이 고여 있도록 끝 부분에 1㎝정도의 공간을 남겨 놓아야 한다. 사용 후 찢어진 부위가 발견되면 피임질정 등으로 마무리를 철저히 하는 것이 좋다. 

단점으로는 성적 효과가 떨어지고 무드를 깰 염려가 있다는 것. 그러나 최근에는 제조 기술의 발달로 두께가 0.3㎜정도로 얇고 음경의 체열을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며 형태와 크기도 다양한 제품이 개발되고 있다.

또한 피임의 가장 안전한 방법의 하나인 정관수술에 대한 장 · 단점과 그 부작용에 대한 논의가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정관수술이란 고환의 정주선을 1㎝ 정도 절개, 정자의 통로를 묶거나 절단하는 방법으로, 소요되는 시간은 7~10분 정도이며 고통이나 후유증은 전혀 없다. 

그러나 이 수술을 남자의 구실을 못하게 하는 거세 수술쯤으로 생각하는 것이 문제이며 수술을 받을 경우 성기능에 이상이 생기거나 정력의 감퇴, 성만족도의 하락 등에 대한 우려 때문에 수술을 기피하는 남성들이 있다.

게다가 이러한 문제에 대한 명확한 답변 또한 얻을 수 없고, 찬 반론의 시비가 엇갈리고 있어 더욱더 문제는 심화되고 있는 것.

그러나 정관 수술은 부작용이나 성기능에 전혀 이상이 없으며 성적 쾌감과도 아무런 관계가 없다는 것이 대부분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오히려 수술전보다 성기능이나 만족도, 횟수 등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아무튼 여성의 피임에 많은 부작용이 따르는 반면 콘돔을 사용하거나 정관수술을 하는 등 남성의 피임에는 그다지 큰 부작용이나 어려움이 없는 셈이다. 따라서 전문가들은 여성보다 남성의 피임을 권장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두자.Q

 

Queen DB

[Queen 사진_양우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