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제천영상미디어센터, 청소년 연기영상캠프 개최
제천영상미디어센터, 청소년 연기영상캠프 개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8.01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초교육 시간에 만든 영상물 남한강단편영화제 수상!

 

제천영상미디어센터가 청소년 연기영상캠프를 개최했다.

올해로 6년째를 맞이하는 이 교육은 지역의 청소년 영상미디어분야 우수 교육으로 정평이 나있다.

관내 중․고등학생 22여 명이 직접 쓴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연기, 연출, 촬영, 편집까지 직접 맡아 단편영화를 제작하게 되는 이번 캠프는 7월 29일부터 5박 6일간 봉양읍 일원에서 진행되고 있다.

감독과 연기자를 꿈꾸는 학생들이 지난 3월부터 4개월간의 기초교육 과정을 수료하고 캠프에서 본격적인 제작에 나서게 된 것이다.

올해는 기초교육 시간에 만든 영상물이 제5회 남한강단편영화제에서 장려상(제천고1 조원호, 세명고3 김나영)을 수상하는 등 캠프 전부터 반가운 소식이 들려오고 있어 캠프에서 제작될 단편영화에 더 큰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영화감독 최종현(어린왕자), 신운하(취우) 등이 강사로 나서며 촬영, 녹음, 편집 등 영화 제작 분야별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학생들의 지도를 맡아 수준 높은 과정으로 진행된다.

지금까지 이 교육을 통해 총 9편의 단편영화를 제작하였으며, 그 중, <어리바리 기자단>, <레디액션 리포트> 등을 비롯한 작품들이 각종 공모전에서 수상한 바 있다.

또한 서울예술대학교, 서울영상고등학교 등을 비롯한 방송 및 영화 관련 분야로 진학하는 등의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영상미디어센터와 제천시인재육성재단, 제천교육지원청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이 교육은, 캠프 마지막 날인 8월 3일 오후 3시 제천영상미디어센터 상영관에서 단편영화 상영 등 작품발표회를 진행한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제천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