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8:20 (토)
 실시간뉴스
강진군, 강진체류형귀농사관학교 입교식 가져
강진군, 강진체류형귀농사관학교 입교식 가져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8.01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은 지난 31일 칠량면 귀농사관학교 대강당에서 2019년도 강진체류형귀농사관학교 교육생 입교식을 가졌다.

이날 입교식에는 이승옥 군수와 김용호 전라남도의회 의원, 위성식 강진군의회 의장과 군의회 의원, 김옥환 강진군귀농인협의회 회장 및 운영 위원이 행사 현장을 찾았다. 

이 밖에도 귀농사관학교가 소재하고 있는 구로 마을의 노갑삼 이장과 마을 운영 위원, 체류형 귀농 교육에 참여하는 교육생과 가족 등 총 7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체류형 센터 시설 안내를 시작으로 오리엔테이션, 교육안내, 기념 촬영의 순으로 진행됐다.

강진체류형귀농사관학교는 입교식을 시작으로 신규 농업인 현장 실습 교육, 주작목 배움 교실, 유기농 실용 전문가 과정 참여 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 과정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농업 농촌에 대한 이해와 지역 주민과의 소통 등 융화 교육, 농지 및 주택 등 부동산 정보와 건축물 인허가 정보 등 농촌 정착을 위한 실생활 교육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승옥 군수는 환영사에서 “강진체류형귀농사관학교 개교와 함께 1기생으로 참여하는 교육생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4개월 간 진행되는 알차고 체계적인 교육으로 귀농 귀촌의 최적지인 강진에 교육생 모두가 안정적으로 정착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강진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