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5:10 (금)
 실시간뉴스
‘왓쳐’ 서강준, 비주얼Ⅹ연기력 시청자 몰입 이끈 시선 강탈 아우라
‘왓쳐’ 서강준, 비주얼Ⅹ연기력 시청자 몰입 이끈 시선 강탈 아우라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08.05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우 서강준의 연기 내공이 빛나고 있다.

지난 4일 OCN 토일 오리지널 ‘WATCHER(왓쳐)’(연출 안길호, 극본 한상운, 제작 스튜디오드래곤/이하 ‘왓쳐’) 에서는 믿었던 사람에 대한 의심과 분노 그리고 화해까지 내면의 깊은 갈등 속에서 고뇌하는 김영군(서강준)의 모습이 방송됐다.

시한폭탄 같은 뇌물 장부의 행방을 두고 비리 수사팀은 물론, 경찰 간부들의 집요한 추적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김재명(안길강)이 사망 직전 만난 백송이(김주연)가 실종됐고, 영군이 오피스텔에서 피 묻은 머리카락과 반지를 발견하면서 백송이가 사망했을 것이라는 추측에 무게가 실렸다. 수사가 계속되며 각기 다른 인물들의 두뇌싸움이 치밀해지는 가운데 도치광(한석규)을 향한 영군의 의심은 짙어졌다.

숨 막히는 긴장감 속에서 영군과 치광은 한태주(김현주)의 사무실에서 마주하게 됐다. 영군은 치광에게 치광이 백송이를 죽일 수 있는 정황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했다. 이에 치광이 침묵으로 대응하자 결국 분노를 참지 못하고 “처음 살인은 언제부터였어요? 아버지? 아니면 어머니? 언제부터였냐고요" 물으며 눈물을 흘렸다.

하지만 치광이 수사 중 잘못을 저질렀다면 맞지만 자신은 아무도 죽이지 않았다고 말하자 영군은 격노하며 그에게 달려들었다. 격한 몸싸움 속에서 치광이 백송이가 아직 살아있다고 밝혔고 영군은 엄마가 죽었을 때 내가 본 것을 말했는데 결국 이렇게 됐고, 이번에는 모두 팀장님을 의심하라고 하더라며 감추어둔 속내를 털어놓기 시작했다.

이어 영군은 격해지는 마음을 가다듬고 아버지가 범인이면 아버지도 죽여버리려고 했고 팀장님도 마찬가지라며 "십오 년 동안 후회를 했는데, 또 이럴 순 없잖아요. 내 판단대로 내 의지로 행동하려고요"라고 지금까지의 혼란스러웠던 마음을 솔직히 고백했다.

치광과 오해가 풀린 영군. 치광은 비리수사팀에게 자신이 부패 경찰을 잡고자 하는 이유를 설명했고 그러기 위해 필요한 비리 장부를 손에 넣고자 하는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 그리고 이튿날 영군이 신발 안에서 아버지가 남긴 마이크로 칩을 발견하며 엔딩을 맞아 다음 주 이야기 전개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매 작품마다 변신을 거듭하며 안정적인 연기력과 캐릭터 소화력을 선보였던 서강준은 '왓쳐'에서도 ‘김영군’이라는 캐릭터를 완벽하게 소화해 호평을 받고 있다. 살인 사건을 목격한 트라우마를 안고 있는 인물의 내면의 혼란과 서사를 촘촘하게 그려내는 서강준의 연기 내공은 그의 눈빛과 더불어 극을 풍성하게 만들며 이목을 집중시키는 중. 특히, 비주얼뿐만 아니라 연기력을 모두 갖춘 20대 남자 배우로서 그 가치를 스스로 증명해내며 압도적인 아우라를 발산하고 있어 앞으로의 그의 활약에 더욱 기대가 모아진다.

한편, 서강준이 출연하고 있는 OCN 토일 오리지널 ‘WATCHER(왓쳐)’는 매주 토, 일요일 밤 10시 20분에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 = OCN ‘WATCHER(왓쳐)’ 캡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