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4:50 (금)
 실시간뉴스
‘EBS 세계테마기행’ 시간이 멈춘 섬 그리스 로도스, 김선영과 2500년전 성벽 속으로
‘EBS 세계테마기행’ 시간이 멈춘 섬 그리스 로도스, 김선영과 2500년전 성벽 속으로
  • 이주영 기자
  • 승인 2019.08.06 2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BS 세계테마기행 - 로맨틱 지중해 '시간이 멈춘 섬, 로도스
EBS 세계테마기행 - 로맨틱 지중해 '시간이 멈춘 섬, 로도스

오늘(6일) EBS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세계테마기행’은 ‘로맨틱 지중해’(연출 채종호 PD, 글·구성 박수미) 2부가 방송된다.

지중해의 바다를 품고 살아가는 그리스와 터키. 지중해의 대표적인 여행지 크레타섬부터 고대의 흔적이 남아 있는 터키의 카우노스까지. 같은 바다지만 각각 다른 풍경과 이야기가 펼쳐지는 두 나라. 핑크빛 로맨스가 가득할 것 같은 그리스와 터키로 떠나 본다.

이번 ‘로맨틱 지중해’ 편은 프리 다이버 김선영 씨가 큐레이터로 나선 가운데 오늘(6일) 2부는 ‘시간이 멈춘 섬, 로도스’ 편이 방송된다.

성벽 요새 도시가 있는 그리스 로도스섬. 성벽으로 둘러싸인 길을 걷고 있으면 중세시대에 있는 듯한 착각에 빠진다. 8년째 이곳에서 버스킹을 한다는 거리의 악사를 만나 음악으로 로도스를 느껴보는 시간을 갖는다.

기원전의 역사를 가진 로도스섬에는 약 2,500년의 역사를 가진 마을 파네스가 있다. 특히 이곳은 일주일에 한 번 마을 화덕에 모여 보리빵을 만드는 전통이 있다는데…. 마을 사람들과 함께 만든 보리빵의 깊고 고소한 맛에 빠져본다.

동이 트는 새벽. 물고기잡이를 위해 일찍부터 그물을 손보고 있는 어부를 만난다. 로도스 어부의 바다 생활은 어떤 모습일까.

어선의 선원 중 한 명인 니코스에게서 저녁 초대를 받은 출연자. 아침에 잡은 생선으로 만든 구이와 스프, 그리고 그리스식 샐러드까지. 유쾌한 사람들과 함께 특별한 저녁 식사 시간을 가진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Queen 이주영 기자] 사진제공 = EB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