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1:50 (금)
 실시간뉴스
한국교총–한국마사회, '교권 침해 심리 치유 승마 프로그램' 업무협약(MOU) 체결
한국교총–한국마사회, '교권 침해 심리 치유 승마 프로그램' 업무협약(MOU) 체결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8.07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외 계층 학생에 희망 주는 활동에도 협력하기로
하윤수 한국교총 회장
하윤수 한국교총 회장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회장 하윤수)와 한국마사회(회장 김낙순)는 7일 오후 2시 한국마사회 대회의실(경기 과천시 경마공원대로 107)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교권 침해 교원의 심리 치유와 교단 복귀를 지원하는 ‘교원 대상 사회공익 힐링 승마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하기로 했다.

또 사회적 소외계층 학생들을 위한 지원활동에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마련되는 ‘교원 대상 사회공익 힐링 승마 프로그램’은 교권 침해가 매년 증가하고 있는 반면, 교원의 상처를 치유하고 활력을 불어 넣어 교단에 복귀시키는 대책은 매우 부족하다는 인식에서 추진됐다.

이런 상황에서 ‘힐링 승마’가 하나의 효과적인 대안이 될 것으로 교총과 마사회는 기대하고 있다.   

마사회에 따르면 실제로 2018년 대한재활승마협회가 수행한 ‘힐링 승마가 소방관의 심리적 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예비연구’ 결과,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 6.48➔4.06), 우울감(14.79➔8.08), 정서조절곤란척도(81.37➔73.8) 등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힐링 승마가 트라우마 치유에 효과적이라는 것이 검증된 결과다. 마사회는 2018년부터 사회공헌활동으로 ‘사회공익 힐링 승마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교총-한국마사회 업무협약식(MOU)에서 하윤수 한국교총 회장(왼쪽)과  김낙순 한국마사회 회장이 업무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교총-한국마사회 업무협약식(MOU)에서 하윤수 한국교총 회장(왼쪽)과 김낙순 한국마사회 회장이 업무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교총과 마사회는 7~8월 전국 93개 승마시설에서 456명의 교원을 대상으로 1차 힐링 승마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9~10월에는 전국 48개 승마시설에서 210명을 대상으로 시행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힐링 승마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하윤수 회장은 협약식에서 “교권 침해와 업무 과중으로 심신이 소진된 교원들이 상처를 치유하고 활력을 되찾아 건강하게 교단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가겠다”면서 “소외계층 학생들을 위한 교육지원과 체험 프로그램 마련에도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협약식에는 교총에서 하 회장을 비롯해 김갑철‧임운영 부회장, 양영복 교총 대외협력특별위원장, 박충서 조직본부장이 참석했으며, 한국마사회에서는 김낙순 회장, 김태융 말산업육성본부장, 엄영석 말산업진흥처장, 강현수 말산업연구소장, 유병돈 재활힐링승마센터장이 참석했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한국교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