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30 00:00 (토)
 실시간뉴스
강석주 통영시장, 현장에서 소통하는 열린 교통행정에 나서
강석주 통영시장, 현장에서 소통하는 열린 교통행정에 나서
  • 김도형 기자
  • 승인 2019.08.08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석주 통영시장이 새벽 첫 시내버스에서 시민과 대화하고 있다.
강석주 통영시장이 새벽 첫 시내버스에서 시민과 대화하고 있다.

 

강석주 통영시장이 민선7기 취임 1주년 '현장에서 소통하는 열린행정' 을 펼치기 위해 생생한 생활현장을 직접 살펴보고 시민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한 민생현장 탐방에 나섰다.

지난 6일부터 산양읍 영운마을, 용남면 연기마을에서 새벽에 출발하는 첫 시내버스를 탑승해 서호시장으로 이동하면서 시정의 크고 작은 현안들에 대한 의견과 시민들의 교통 불편사항을 청취했다.

강 시장의 이번 민생탐방은, 올해 대중교통체계 개편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만큼 시민들의 경제활동에 대한 교통 상황이 얼마나 어려운 여건에 있는지 살아있는 목소리를 생생하게 듣고 민심을 가까이에서 파악하기 위해 추진됐다.  
 
강 시장은 새벽 첫 버스를 탄 시민들과 격 없는 대화를 나누고 이들의 고단함을 들어줄 시의 정책방향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대중교통 이용에 대한 불편사항과 현장의 애로사항을 면밀히 청취해 금년도 대중교통 전면개편 시 적극 반영하기로 했다.

한편, 시는 도심 내 중복 버스노선이 과다하여 지역간 연계체계가 미흡하고 도심지 교통정체 현상으로 시민불편이 가중돼 금년 상반기부터 대중교통 개편을 준비해왔다.

대중교통 개편내용은 버스노선 및 운영체계 개편, 버스차량 및 대중교통 시설개편, 대중교통 연계 신교통수단 도입 방안, 버스업계 경영실태분석 등을 수행하며, 민‧관‧연‧업계로 구성된 대중교통 개편 추진위원회의 자문과 공청회를 거쳐 개편이 진행 될 예정이다.

개편이 실행되는 내년부터는 도심지 교통흐름이 향상되고, 질 좋은 대중교통 서비스를 시민에게 제공할 것으로 전망된다.
 

[Queen 김도형기자] 사진 통영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